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영주시 순흥 복숭아 도청마당에 향기 솔솔~
2012-09-25 13:54:50


순흥면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인 복숭아를 경상북도청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영주시복숭아발전연구회 주관으로 2012년 9월 25일 홍보 및 판매행사를 개최하여 순흥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영주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청 현관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복숭아 4.5kg 1,000상자 시식·판매 행사와 함께 영주에서 생산된 우수 웰빙농특산물 홍보물 배부 등 영주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순흥복숭아는 저농약과 유기농법을 이용한 친환경농산물로 타 지역에 비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부드러우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작년 경상북도청에서 판매행사를 개최하여 3시간 여만에 4.5kg 1,000상자를 판매 1,500만원의 소득을 올려 품질의 우수성과 맛을 입증했다.

고영헌 순흥면장과 영주복숭아발전연구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순흥복숭아의 명성은 물론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대도시 소비자에게 질좋은 품질을 신선하게 공급하며 농가소득 또한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구 및 수도권 등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직거래 행사를 추진하여 생산자 소득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도농상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거래 행사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