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변화하는 영주

영주시 ,『2012 경북북부지역 채용‧․정보 박람회』알찬 성과
- 참여 610명, 201명 현장면접, 65명 현장 알선 -
2012-09-25 13:51:53


영주시와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은 경북북부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2012년 9월 20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2012 경북북부지역 채용․정보 박람회』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지금까지는 영주지역에 국한되었던『구인‧구직의 만남의 장』의 행사를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의 협조를 받아 경북북부지역으로 확대하여 ㈜소디프 B&F, ㈜캐프, ㈜한국 SMT, ㈜ 농심 구미공장 등 영주, 상주, 김천, 구미 등 경북북부지역 26개 우량 중소기업이 대량 참여하여 행사의 질을 높혔으며,

부대행사로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성격유형검사, 메이크업, 네일아트, 무료 발마사지, 무료 사진촬영, 취업타로, 무료 창업상담 및 정보제공, 마을기업‧예비사회적기업 홍보전시(판매), 농악 및 다문화 공연 등 다체로운 행사를 개최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우리 고장 출신인 대구고용노동청장(장화익)이 지역 특성화고교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고용”을 주제로 취업특강도 실시하였으며, 마을기업‧예비사회적기업 제품 판매에서도 한우 2종(육포, 스테이크)과 천연염색 인견제품, 짚공예, 목공예 등은 지역의 우수한 특산품을 널리 알리는데 크게 이바지 하였다.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폭넓은 채용‧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년 행사의 질을 높혀 즐기면서 취업상담 및 채용까지 ONE-STOP으로 할 수 있도록 더 알차고 볼거리 많은 행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