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마을기업⋅사회적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MOU 체결
- 전문가(기관)로 구성된 영주시 재능나눔 POOL 발대식 가져 -
2012-09-03 12:24:45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8월 31일 15:00 시청 제1회의실에서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을 집중 육성지원하기 위하여 기업경영과 관련이 있는 전문가(기관)로 “영주시 재능나눔 POOL"을 구성하여 MOU 체결 및 발대식을 가졌다.

영주시 재능나눔 POOL은 11개 분야(세무, 법률, 금융, 마케팅 등) 15명의 전문가 또는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마을기업(2개)과 (예비)사회적기업(3개)의 애로사항이 발생되었을 경우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이로써 마을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들은 맞춤형 무료 공익 서비스지원을 받아 사업을 안정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해져 확고한 자립 기반 마련 및 노약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날 영주시는 “영주시 재능나눔 POOL"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영주시 재능나눔 POOL⇔영주시⇔마을기업‧(예비)사회적기업의MOU체결과 발대식을 가짐으로써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전문가(기관)로 하여금 책임감을 부여하고 자율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발대식에서 김주영 영주시장은 “흔쾌히 재능나눔에 동참해 준 위원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맞춤형 재능 나눔을 통하여 마을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의 현장 애로가 신속하게 해결될 것으로 개대되며, 앞으로 이들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전시 또는 판촉행사 등을 통하여 기업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