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여름의 추억을 사진으로 다시 만난다
2012 영주꿀수박 페스티벌 디카․폰카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2012-09-27 10:51:56


“여름의 흥분과 열기를 사진으로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영주시에서는 2012 영주꿀수박 축제의 추억을 고스란히 담은 전시회를 개최해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영주역 대합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9일간 개최된 「영주꿀수박 페스티벌 디카폰카 콘테스트」 수상작과 사진전문가 소장 우수작품 등 총 30여점을 전시한다.

영주시에서는 영주꿀수박 페스티벌 디카폰카 콘테스트를 통해 축제의 부대행사인 서천에 수박을 띄워라, 물고기잡기, 수박풀장, 황토머드, 모래찜질 등 축제 참가자들이 직접 찍은 현장감 넘치는 사진 작품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작품을 선정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지난 9월 5일부터 25일까지 영주시청 민원실에 전시해 시청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명절을 맞이하여 영주역 대합실에 전시해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2012 영주꿀수박 페스티벌 현장의 즐거움을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고 밝혔다.

한편 영주역을 찾은 시민들은 “영주꿀수박페스티벌이 지역의 또 하나의 명물이 될 것 같다.” 고 전하고 “이번 전시를 통해 영주 수박의 우수성과 영주꿀수박페스티벌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