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죽령옛길을 따라, 읍민건강걷기대회 열려
2012-07-25 11:31:42

풍기읍체육회(회장 송유익)가 주최하고 풍기읍이 후원하는 제3회 풍기읍민건강걷기대회가 7월 28일 토요일 죽령옛길에서 개최된다.

아침 7시30분 남원천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은 미리 준비된 차량으로 소백산역(구희방사역)까지 이동하여 죽령옛길을 왕복하는 약5Km 코스를 걷게 된다.

죽령옛길은 기호지방과 영남지방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하며 1,800여년의 역사와 문화의 흔적을 간직한 고갯길로 삼국시대엔 통일의 패권을 잡기위한 장졸들이,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엔 부처의 뜻을 개치고 전하려는 수도승들이, 조선시대엔 입신양명을 위한 선비들이, 일제감정기엔 조국의 독립을 위한 애국투사들이 이 고갯길을 넘었으며 현재는 소백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승지이다.

이날 건강걷기 대회에는 지역주민과 관광객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걷기 참가자들에게는 점심식사와 함께 선착순으로 기념티셔츠가 제공되고 완주자에게는 경품 추첨권도 제공되며 참가비는 1,000원이며 이는 전액 영주인재육성장학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소백산을 찾는 관광객과 더불어 읍민들의 체력증진과 주민화합을 다지고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걷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호응이 늘어나면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