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연극교육 실시
‘청렴 영주’는 청렴문화로부터
2012-06-14 09:57:06

영주시는 6월 8일(금) 영주 아트파크 까치홀에서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패 없는 청렴영주 실현과 선비의 고장에 어울리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하여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연극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연극교육은 “청렴 으뜸도시”를 목표로 영주시 공직자 모두가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고, 청렴의 생활화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시민중심의 행정을 펴나가는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청렴실천결의대회는 900여명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두차례에 나누어 실시하였고, 공무원을 대표하여 단산면 전재현씨 외 3명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참석한 직원과 함께 청렴실천결의를 다짐했다.

결의대회 후에는 황규진 기획감사팀장이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윤리와 부패방지의 내용을 담은 “공무원 행동강령의 이해” 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내가 청렴왕’ 이라는 청렴연극 교육이 이어졌다.

청렴연극의 주제는 공직자의 모습을 통해 부패와 청렴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고 스스로에게 떳떳한 모습을 찾아가는 감동있는 인생스토리로 전개되어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청렴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청렴문화에 대한 자연스러운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연극공연 형태로 이루어져, 공직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꾸며진 연극감상을 통하여 청렴의 의미를 전달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가져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상위기관(2등급, 경북도내 시부 1위)으로 측정된 바 있다.

앞으로도 영주시(기획감사팀장 황규진)는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공직 사회의 경쟁력인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청렴의 생활화로 깨끗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신뢰받는 시정 추진을 위하여 반부패·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