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우리시 발전을 위해 체납세를 자진 납부합시다.
- 체납세를 납부하는 당신의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2012-05-04 11:14:08
영주시는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2012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조세정의 실현 및 건전한 지방재정확보를 위하여 체납세 징수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현재 영주시 체납액은 4,538백만원(도세 1,787백만원, 시세 2,751백만원)이며, 체납세 징수를 위해 세무과 및 읍·면지역 전체공무원에 대한 징수 목표액을 설정하여 징수 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이번 정리기간 중에는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을 강화하고, 체납자 주소지를 방문하여 체납세 납부 독려 및 주변 탐문조사 실시,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압류재산 공매, 출국금지, 명단공개, 체납정보제공 등 적극적인 체납세 징수활동과 전국재산조회, 금융자산조회 및 수익증권 등을 철저히 파악하여 체납처분 가능한 모든 행정제재를 취할 계획이다.

그러나 전반적인 경기 불황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저소득층)와 기업에 대하여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토록 유도하고 강제집행을 유예하는 등 경제회생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는 방향으로 체납세 징수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김정현 세무과장은 "시민 분들이 납부하는 지방세는 주민복리증진을 위한 자주재원으로 성실한 납세자와 조세 형편을 유지하기 위하여 고질 체납자에 대하여는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체납세 납부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