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제8회 부석면민 윷놀이 대회 개최
- 부석면의 풍년과 발전을 기원하며 윷놀이대회 개최-
2012-02-28 11:29:13

영주시 부석면발전협의회(회장 김무영)에서는 2012년 2월 24일 부석면사무소 전정에서 임진년 새해를 맞이해 지역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8회 부석면민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부석면 발전협의회에서는 사과 갈반병과 소값하락 등으로 흩어진 지역 민심을 모으고 면민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여 부석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푸짐한 먹거리와 다양한 경품을 놓고, 풍년기원제, 리대항 윷놀이, 노래자랑 순으로 이번 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른신 등 지역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뜬바우 풍물단의 흥겨운 풍물놀이로 시작되었으며, 부석면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에는 초헌관에 발전협의회장 김무영, 아헌관에 부석부면장 윤동철, 종헌관에는 이재원 이장협의회장이 참여하여 기원제를 올렸다. 또한 부석면 주민자치센터 모둠북팀의 공연으로 개막식의 흥이 한층 고조되었으며, 개막행사에 이어 윷놀이 행사를 가졌다. 마지막 3부에는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첨을 가져 부석면민이 한마당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는 면민들에게 중식으로 떡국과 간식으로 부침, 삼겹살 등 다양한 먹거리와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여 한층 흥을 돋우어 면민들은 더욱 신나는 하루가 되었다.

한편 행사를 마친 김무영 발전협의회장은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좀 더 알차고 유익한 윷놀이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