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SMU뉴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산ㆍ학 협력 협약 체결
SMU뉴새마을운동과 관련 21C 새 세대의 Y-SMU영주포럼 추진의 상호 협력
2011-12-17 14:13:23

영주시새마을회(회장 김영식)에서는 동양대학교 항공비서학과(학과장 최현규)와 SMU뉴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산업체 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12일(월) 오후2시 관계자 및 항공비서학과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ㆍ학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을 통하여 양 기관은 Y-SMU 영주포럼의 지속적인 활동과 기반을 정착시키기 위하여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발전과 나라사랑을 위해 Y-SMU포럼 활성화에 적극 협력 ▲글로벌 리더십 배양 및 차세대 새마을지도자 육성에 협조 ▲교육프로그램 및 자원봉사, Y-SMU포럼 활동의 적극 지원 등 새로운 지식과 기술 및 교육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새마을운동을 직접 경험하며 향후 21세기 글로벌 청년운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적극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하기로 했다.

Y-SMU포럼은 새마을운동이 젊고 역동적인 운동으로 변신하기 위해 사회참여의 열정과 애국심을 지닌 이른바 젊은 P세대(P generation)를 새마을운동에 적극 참여토록 하여 21세기 청년운동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G20국가의 위상에 맞는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해 뉴새마을운동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차세대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 14일 전국창립대회를 가지면서 활동에 들어갔다.

Y-SMU영주포럼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새 세대 청년운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활발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