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문화관광

영주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시민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 영주2동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마쳐 -
2011-11-12 13:12:26

영주시 영주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영기)는 2011. 11 .8(화)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600여명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 마쳤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영주2동 주민자치위자원회가 주최하고 영주2동 주민센터 및 관내 각급 기관단체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발표회는 영주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주민들로 이루어진 수강생들 틈틈이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조금씩 배우고 익힌 솜씨로, 풍물, 스포츠댄스, 고전무용, 국학기공, 선비체조, 난타, 서예 등 7개 작품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서예작품 30여점은 시민회관 전시실에서 별도로 전시되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영주실버악단의 초청공연과 민요부르기 등 다양한 무대로 꾸며 시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빵과 음료수를 제공하고, 90여점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날 김창곤 영주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발표회가 이루어짐으로써 주민자치가 한층 성숙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하고, 행사 준비에 수고한 주민자치위원 등 관계자들의 노고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고영기 영주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의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되었고,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갖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등 주민자치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