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국민참여! 에너지절약 실천캠페인 실시
2011-07-13 18:31:56

영주시새마을회(회장 김영식)는 12일(화)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새마을남녀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백쇼핑몰 입구에서 전력부족 피해예방을 위한 에너지절약 국민실천 대규모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캠페인 주제는 '에너지 절약 3.3.3 캠페인'이다. 3.3.3 캠페인은 가정에서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짧은 소매입기, 넥타이 풀기를 실천하고 직장에서는 정시에 조명끄기, 컴퓨터 끄기, 엘리베이터 운행을 줄이며 차량 운행시에는 경제속도(60-80km/h) 준수, 대중교통 이용, 승용차 요일제 준수 등을 각각 실천하자는 캠페인이다.

이들은 또 넥타이를 풀고 에어컨 온도를 올려 시원하게 여름을 나자는 의미로 피켓, 현수막 등을 이용하여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영주시 새마을회 관계자는 "가구당 연간 116만원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는데 이중 1% 에너지만 절약해도 1조원을 절감할 수 있다"며 "전력을 100% 수입하는 우리나라는 에너지 절약만이 에너지 외화를 아끼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번 에너지절약 캠페인은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 것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전국 시군구 조직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