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청소상태 평가
~ 읍면동 환경정비 평가 실시 ~
2011-06-29 10:30:04
영주시에서는 고품격도시 영주 건설을 위한 상반기 읍면동 환경정비 평가를 6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기간중 1일) 자연환경보호협회 등 민간단체로 구성된 평가위원 8명으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에는 읍면동 환경정비 현장확인 평가, 청소상태 만족도 시민설문조사 등 시지역과 농촌지역으로 구분하여 평가하는데 읍동지역은 내집앞 내가 쓸기 및 마을 자율청소 활동 등을 면지역은 영농폐비닐 및 방치폐기물 수거 등 현장청소 상태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영주를 만들기 위하여 읍면동 생활주변 청결활동에 대한 비교평가를 통하여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분위기 확산은 물론, 추진실적이 우수한 읍면동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로 참여자의 사기를 진작 시켜나가고자 함이며, 2010년도 평가에서 읍동지역은 휴천2동, 면지역은 장수면이 최우수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20,000천원으로 소공원 조성 등 마을의 주민숙원 사업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예상치 못한 쓰레기 발생 및 민원발생 등에 대비 Non-Stop 쓰레기 처리반을 상시 대기시키는 한편, 쓰레기와 관련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시청 녹색환경과(☎639-6191)로 연락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