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실시
2011-04-06 08:41:55
영주시에서는 쓰레기 적정배출을 위한 주민홍보가 상당부분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생활쓰레기 및 대형폐기물 불법배출 사례가 증가하여 방치되는 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상습투기지역 및 시 외곽지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이달부터 정착될때까지 지속적으로 주·야간 구분없이 실시한다.

이번 단속에는 2개조 6명으로 단속반을 편성 종량제봉투 미사용,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 대형폐기물 무단배출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시민들의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심리 사전차단으로 도시미관 개선 및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상습투기지역 및 취약지역에 불법투기금지 안내 경고판 및 이동식감시카메라를 수시로 장소를 바꿔 단속효과를 증대하여 불법투기가 사전에 근절될 수 있도록 전행정력을 동원하여 감시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단속기간에 생활쓰레기 불법투기로 적발되면 2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은 물론 적발사례를 주민들에게 널리 전파하여 당사자의 체면손상 등 많은 피해가 예상되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바라며, 앞으로 생활쓰레기와 관련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시청 녹색환경과 (☎639-6191)로 연락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