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장수면주민자치위원회『생태교란 가시박 제거』환경정화활동 앞장 서
2010-08-27 14:45:17

영주시 장수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석기)는 8월 26일(목) 오전 8시 장수면 반구2리에서 영주시에서 추진하는 “금년 가시박 완전 제거의 해”와 발맞추어 생태교란 야생식물 가시박 제거사업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번 가시박 제거 환경 정화활동은 주변 식생 위를 덮어 햇빛을 차단하여 식물을 고사시켜 생태계의 균형에 교란을 가져오고 있는 가시박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가시박은 외국으로부터 유입된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로서 다른 물체를 감으며 자라고, 잎은 오이나 박잎과 비슷하며 꽃은 6~9월에 피며 성장력이 왕성해 사방으로 뻗고 밀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치위원장 장석기는 “생태교란 야생식물인 가시박 제거작업으로 우리나라 생태계 건강 유지와, 생태경관자원 보전 및 농작물 보호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고 “가시박 발생가능지역은 발생 전 집중 사전 관리 등으로 쾌적한 마을환경조성 봉사에 적극 참여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대외 이미지 향상은 물론 행사에 참여한 위원 또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는 위원장 장석기 이하 28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경정화활동 ․ 불우이웃돕기 ․ 지역사회진흥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언제나 지역민과 함께 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