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활동 시연회 실시
여름철 물놀이 인명피해 최소화 사전교육
2010-06-07 16:21:19

영주시에서는 10일 11시에 가흥동 서천변 육각정 아래에서 영주소방서와 합동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연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시연회는 여름철 물놀이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영주시 주관으로 재난구조협회, 119시민수상구조대, 희망근로자, 읍․면․동 물놀이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다.

시연회에서는 물놀이 안전시설 예방대책 주요사항 및 물놀이 위험지구 순찰요령에 대하여 교육할 예정이며 사고발생시 구조장비를 활용한 구조시범, 구조장비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등 사고발생에서 병원후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시연할 계획이다.

시는 2009년에도 물놀이 위험지구 9개소에 희망근로자 20명을 배치함과 동시에 순찰조를 편성하여 1일 2회 이상 물놀이 위험지구를 순찰토록 하여 인명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여 단 한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영주시에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는 주민들이 안전의식 결여에 따른 개인의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사고 및 어린이에 대한 보호자의 무관심과 주의 소홀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민홍보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