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2010 새영주발전전략 심포지엄』개최
“공무원 교육․휴양 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전략과 과제
2010-03-30 14:30:53

영주시는 25일 오후 3시 영주상공회의소 3층 대강당에서󰡒공무원 교육․휴양 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2010 새영주발전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새영주발전기획위원회(위원장 이도선)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2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지역에 기 조성되어 있는 선비촌, 선비문화수련원, 부석사, 소수서원, 소백산, 풍기온천 및 현재 조성되고 있는 국립산림테라피단지 등의 활용방안과 공무원 교육과 휴양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휴양 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전략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였다.

주제발표 시간에 황종규 동양대 교수는 공무원 교육․휴양 복합 타운이 영주시에 조성 될 경우와 관련해 “신도청과 인접해 교육기관의 업무처리기능 및 업무의 원활함은 물론 글로벌 인재양성특구인 영주시의 특성과 부합해 상호보완적 네트워크를 갖추어 나가는데 적합한 과제”라고 전했다.

이어 이재철 동양대 교수는 “공무원 교육․휴양 복합타운 조성 기본구상”에 대한 연구결과를 통해 기존 교육원과 구별되는 신 개념의 교육시설로서 양질의 교육 제공과 함께 심신 재충전을 위한 휴양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하는 “공무원 교육․휴양 복합타운, 공무원 및 그 가족을 위한 교육․휴양 및 레저시설의 조성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무원 교육․휴양 복합타운 조성 기본계획 연구용역” 결과를 앞으로 시정 역점과제로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