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영주시, 외부청렴도 개선도 전국 246개 자치단체 3위
2009-12-11 16:33:22
영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측정한 2009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전국 평가대상 246개 자치단체 가운데 개선도 3위를 차지하여 개선도가 우수한 자치단체에 포함되었다.

이번에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는 각 기관의 계약 및 관리, 주택.건축.토지개발 인허가, 식품.환경위생 업무 등 3개 측정 분야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조사 기간을 거친 종합평가에서 10점 만점에서 영주시 외부청렴도는 8.77로 전년도 보다 2.33점이나 향상되었다.

이번 평가는 부패방지 종합대책 계획 수립 , 전 직원 대상의 청렴 다짐서 작성, 부서별 부패방지 실천과제 선정 추진, 공무원 비리 등 부패방지 신고창구 운영 등 꾸준히 추진해 온 반부패 정책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평가결과 공무원에 대하여 금품·향응 및 편의제공 등에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부패경험이 0%로 나타났다는 점은 영주시 공무원이 선비의 고장답게 청렴결백한 의지로 표현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전 직원의 부패척결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함께 부패발생 요인 분석을 통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한 때문"이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