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영주시,『새내기 공무원 Work-Shop』개최
2009-09-25 09:34:52

영주시는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신규임용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방화시대에 부응하고「살기 좋은 고품격도시 영주건설」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9월 24일 ~ 25일까지 이틀간 시청강당 및 주요사업장『새내기 공무원 Work-Shop』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에는 2008년 이후 신규 임용된 37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지방화시대를 이끌어갈 공무원으로서의 기본소양 교육과 영주시 주요사업장 및 문화유적지 방문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공직자 대민 서비스 향상과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공무원상을 정립하게 된다.

주요 일정으로 첫날인 24일 10시부터 의식행사에 이어 박의식 영주시 부시장의 “공무원의 자세”에 대한 특강이 있고, 11시 부터『선비의 고장 영주』 및 『2009 시정운영방향』이라는 홍보영상물을 통해 영주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이어 오후 1시부터 오후4시 30분까지는 5개조로 나누어 시정발전방안에 대한 과제토의와 조별 과제발표를 하게 되고 강평 및 공무원 기본 소양교육으로 첫날의 일정을 마친다.

둘째날인 9월 25일에는 오전에는 시청버스를 이용하여 부석사, 선비촌, 선비문화수련원, 소수박물관 등 지역의 문화유적지를 관광안내봉사원의 도움을 받아 탐방하고, 오후에는 옥녀봉자연휴양림, KT&G영주제조창,노벨리스코리아,하수처리시설,국민체육센터 등 지역의 기업체와 영주시 주요사업 현장 견학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