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중부내륙중심권의정협력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2009-06-09 17:24:21
중부내륙중심권의정협력회(회장 영주시의회의장 김인환)는 6월9일 오전11시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중부내륙중심권 의회의원 및 사무국(과) 공무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체육대회를 가졌다.

이번에 개최한 한마음 체육대회는 의원 개개인 간의 친목 도모는 물론 회원 시·군간의 문화적, 경제적으로 상호 보완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역간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보다 활발한 교류를 통한 공동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하였다.

한편 김인환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장(영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회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굳건히 다지는 가운데 중부내륙중심권의 6개 시·군 의회는 힘을 합하여 번영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공동발전 방안을 끊임없이 강구하여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중부내륙중심권의정협력회는 2007년 3월 19일 경북, 충북, 강원 3도 접경 지역인 영주시·봉화군·제천시·단양군·영월군·평창군 의회가 상호교류·협력을 통해 지역간 친선 도모는 물론 공동 관심사업의 효율적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하여 구성한 협의체이다.

협력회는 그 동안 14차례의 정례회를 개최하여 중부내륙중심권에 대한 발전계획을 국가균형발전종합계획에 반영 건의, 국립공원구역조정 건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철회 촉구 성명서 채택, 한강수계 수질오염 총량 관리의무제 도입 반대 결의문 채택, 소속 의원 합동연수 등 대의기관으로서 지역의 상생 · 공동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여 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