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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회계실무 질의응답방」 운영
신속한 대금지급으로 고객만족 행정 및 체감경기 활성화
2009-03-02 18:06:34
영주시는 신속한 대금지급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들의 회계실무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는 회계 실무 질의 응답방을 운영해 관계 공무원들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회계실무 질의응답방은 직원들의 회계업무에 관한 의문점 해소 및 업무연찬을 통해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질의응답방은 담당자가 예산집행품의, 계약, 지출, 복식부기 등 회계업무 전반에 대한 회계실무를 전자문서게시판에 질의하면 내용 검토 후 3일 이내 회신을 할 수 있어 담당자들의 업무 속도를 높이고, 유권해석이 필요한 사안에 대하여는 도나 중앙부처 등에 질의 후 정확한 결과를 게시토록 해 빠른 업무추진을 돕는다.
시는 지금까지 질의회신, 법령예규 안내 등 총 15건을 처리하였으며, 앞으로 전 직원의 회계실무 정보공유에 의한 신속한 대금지급으로 고객만족 행정 및 체감경기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역경제의 빠른 활성화를 위해 올해 재정 4,453억원(명시이월사업 포함)중 상반기에 90%이상 발주, 60%이상의 자금 집행을 목표로 공사, 용역 물품구매 뿐 아니라 사무용품 구입 등 모든 예산을 조기에 발주 및 집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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