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옥외광고 개선사업 평가결과 「우수기관」 선정
2008-12-26 19:44:58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8 옥외광고 개선사업 평가에서 영주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금년 한 해 동안 옥외광고관련 개선사항에 대한 성과 위주로 평가를 하였으며, 특히 간판이 아름다운거리 조성과 문화의 거리 조성, 통합안내판 설치,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등 옥외광고물 개선에 대한 노력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주시에서는 영주동 1번지 거리 250여 개소 점포에 대한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기 위하여 주민동의와 설명회 등 노력을 기울인 결과 금년 말 사업을 발주하여 내년 1월부터 정비 사업이 실시되며, 아울러 ‘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도 동절기 공사가 해제되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또한 가로변에 난립한 사설안내표지판을 정비하기 위하여 10개소에 25백만원의 시비를 지원하여 통합안내표지판으로 교체, 불법 고정광고물 양성화 추진, 시가지 현수막, 입간판 등 불법유동광고 물 철거 및 계도, 또한 광고등록업자를 대상으로 2회에 걸쳐 법령개정 및 준수에 대한 교육 실시하는 등 불법광고물 정비사업에 행정력을 집중시켜 왔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불법광고물 예방 및 단속, 간판 정비사업 추진 등 옥외광고물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고품격도시 영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