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교육,청소년

영주시 지방세 ·세외수입, 신용카드 납부서비스 확대시행
2008-09-11 17:24:55
영주시에서는 납세자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지방세·세외수입 행정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하여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를 확대 운영키로 했다.

지금까지 영주시의 지방세는 신한카드(구 엘지카드 포함)및 현대카드납부, 세외수입은 현대카드 납부만이 가능했지만 지난 1일부터 실시한 신용카드 납부서비스 확대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모두 신한카드(구 엘지카드 포함), 현대카드에 이어 삼성카드로도 납부가능하다.

영주시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과 신용카드사용 증가로 지방세의 신용카드 납부 비중이 늘고 시민들의 인지도가 증가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부카드회사로만 세금을 낼 수 있어 타 카드 소지자들은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확대실시로 인해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주시는 BC카드사와 추가로 계약체결 추진 중에 있어 납세자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카드 납부는 등록세를 제외한 모든 지방세, 세외수입(재산임대료, 사용료, 과태료 및 범칙금)이 일시불 또는 유이자 할부납부가 가능하며, 지방세의 경우 영주시 세무과, 세외수입은 해당과목 부서를 방문하여 단말기를 이용한 카드납부도 가능하며 카드사별 홈페이지 “지방세 카드납부” 메뉴를 이용해 납세자가 직접 접속·납부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주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여 지방세는 위택스(www.wetax.go.kr), 세외수입은 금융결제원의 인터넷 지로(www.giro.or.kr)를 통하여 세금의 납부가 가능하여 앞으로 납기 내 징수율 및 체납징수율 향상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영주시에서는 신용카드를 포함한 자동이체, 위텍스를 이용한 지로납부, 인터넷뱅킹 등으로 납부한 지방세는 총 27,914건, 2,084백만원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