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TV속 영주

영상뉴스

제4회 영주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 참가신청
외국인 참가위해 자매도시 및 교류협력도시 등 8개시에 초청장 보내
2006-02-08 18:13:06

◦문화·관광·스포츠가 조화를 이루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는 마라톤을 사랑하는 매니아들을 모시고 2006. 3. 19(일) 9시 30분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제4회 영주소백산국제마라톤 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5,000명에 한해 2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영주시, 영주시체육회가 주최하며 영주시육상경기연맹, Run114(마라톤대행사)가 주관하는 제4회 영주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의 경기종목은 5Km, 10Km, 하프(21.0975km) 등 3개 종목으로,

◦신체건강한 대한민국 남, 여(외국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나, 등록 선수는 시상에서 제외하며, 소백산국제마라톤 공식 홈페이지(http://sobaekmarathon.go.kr)로 신청하거나 영주시청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main.htm)에서 팝업창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특전사항으로 20명 이상 참가단체 중 선착순 100팀에게 고성능 자전거 1대를 드림과 동시에 특산물 홍삼액기스 1박스, 홍삼캔디, 홍삼젤리 등도 제공하기로 하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매니아들의 많은 신청을 바라고 있다.

◦시상은 남·여 각 종목 1~6위는 상장, 트로피 등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증정과 완주자는 완주증을 교부하며, 특별상으로 참가자 중 최고령 남·여에게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지며, 대회 종료 후에는 돼지고기, 잔치국수, 홍삼액기스, 사과 등 중식과 푸짐한먹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제4회 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에 자매도시와 우호교류도시, 아시아 주요 국가 및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 가족·근로자들에게 대회 참가를 위한 초청장을 발송하였다.

◦시에서는 금번 소백산국제마라톤대회에 외국인 200여명 참석을 목표로 자매도시와 교류협력도시인 중국 박주시, 상해시, 항주시와 대만 남투현, 남투시, 초둔진, 일본 후지시, 후지노미야시 등 8개 도시에 외국인 선수 10여명내외를 참석시켜 줄 것과 요청하였으며,
또한 관내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가족, 외국인 근로자 등에게도 초청장을 발송하는 등 많은 외국선수들이 본 대회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대회가 치려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홍보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