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상수도 위탁운영계획 공청회 개최
2008-04-16 01:13:34
❍ 영주시 상수도 위탁운영계획에 대한 공청회가 오는 4월 17일 (목) 15:00 영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 영주시는 상수도 위탁에 대한 지역주민 및 관계전문가, 시민단체 등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하여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으며, 이번 공청회는 시 상수도 위탁 추진경과와 위탁운영계획(안) 전반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시민단체(영주주민자치연대, 영주YMCA)의 위탁에 대한 의견발표, 수탁대상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의 위탁 시 주요 개선효과에 대한 발표 후 패널토의 및 방청객 질의/답변의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 영주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사업 초기에 시설개선을 위한 예산을 집중 투자함으로써 위탁 7년차에 유수율 80% 달성(현재 54.3%)을 통하여 연간 4억 3천만원 가량의 예산을 절감하고, 철저한 수질관리와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하여 주민만족도를 3년 내 10%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현재 상수도를 한국수자원공사에 위탁하여 운영을 하고 있는 지자체는 논산을 시작으로 최근 나주, 단양 등 13개 지역이며,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수자원공사 위탁을 추진 중인 지자체는 38곳에 이르고 있다.

❍ 또한, 최근 정부는 물산업육성 5개년계획 발표 및 부처 업무보고를 통하여 수도사업의 광역화 및 공사화, 민간위탁 등 전문경영기법 도입을 주요 골자로 하는 물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여 규모가 영세한 지자체의 자율적인 수도사업 구조개선을 촉구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