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최신형 무인민원발급기로 교체하여 최상의 서비스 제공
2008-04-04 03:19:32

❍ 영주시는 올해 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노후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최신형으로 교체하여 2008.3. 31까지 시험운행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그동안 무인민원발급기의 노후로 인한 민원인 불편을 말끔히 해소하게 되었으며, 금번에 새로 교체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1년 365일 휴무일과 관계없이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이용시간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 특히, 민원신청서식이 따로 없고 원하는 증명을 본인이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 첨단 시스템으로 대기시간과 민원처리시간을 단축하는 장점이 있으며, 휴무일 민원인이 현지에서 필요한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영주시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으로 민원창구를 통한 증명발급 수요를 분산시켜 보다 빠르게 제증명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며 고객인 주민의 편익증진을 위해 금년도에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 이번 최신형의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주민등록 등ㆍ초본, 등기부등본 등 12종의 민원서류를 연중 어느 때나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인의 시간ㆍ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설치장소 : 3개소(시청 민원실 , 농협중앙회영주시지부, 영주농협)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