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 기업관련 민원처리분야 자체감사 실시
-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정책 -
2008-03-14 03:58:34
□ 영주시(김주영시장)에서는
○ “실용정부”의 정책기조인 기업친화적 경제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의 일환으로 민원1회 방문처리제 확행을 뿌리내리기 위한 민원분야 자체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 처리기간 5일이상인 유기한 민원중 기업관련 민원을 중심으로
▲소극적 민원처리
▲민원처리 지연
▲민원서류 취하 유도
▲민원서류 보완 및 반려의 적정성
▲처리기간 연장의 적정성 등 민원처리 전 과정에 대해 점검한다.

□ 특히 공장설립 등 기업관련 민원과 관련해서는
○ 복합민원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서 및 기관이기주의에 대해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민원처리 매뉴얼을 확정하는 등 기업활동지원을 위한 일대 전환점을 마련할 계획이며

○ 앞으로 매월 1회씩 불가, 반려, 취하민원은 물론 반복민원, 집단민원 등의 처리과정에 대한 집중 점검을 통해 민원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특히 기업관련 민원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 하는 한편


○ 영주시 기획감사팀에서는 행정불편・비위사항 신고센터(☎054-639-6041)를 통하여 기업 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행정불편 사항 등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 영주시 부시장 이병환은
○ 이번 기업활동지원을 위한 민원분야 자체감사와 관련 “민원처리와 관련 탁상행정, 시간 끌기 등 고질적인 민원처리 실태에 대해서는 일벌백계하지만, 적극적인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실수에 대해서는 널리 관용을 배품으로서 공무원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시각을 개선해 나갈 계획임“을 강조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