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영주시『평생학습도시조성을 위한』민∙관∙산∙학 공동교류 협약조인식 개최
2008-03-14 22:11:37

❍ 영주시(시장∙김주영)는 2008년 3월 14일 11:00 시청 제1회의실에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산∙학 공동교류 협약조인식을 가졌다.

❍ 영주시∙영주시의회와 영주교육청, 동양대학교, 경북전문대학, 한국폴리텍Ⅶ대학영주캠퍼스, 영주상공회의소, 영주문화원 등 평생학습사업 추진관련 8개 기관단체들이 참여하는 이번 교류협약조인식 은

❍『평생학습도시 영주시』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8개 기관단체들이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의 평생학습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하였다.

❍ 주요 공동협약으로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의∙조정하며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문화∙예술∙산업 등의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방안을 구축하며, 평생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특성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 한편, 영주시는 일상속에서 배움을 실천할 수 있는 평생학습체제 구축과 평생학습도시 지정 사업 추진을 위하여 여성복지회관을 평생학습센터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다.


※ 교류협약서 아래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산∙학 공동교류 협약서"

영주시와 영주교육청, 영주시의회, 동양대학교, 경북전문대학, 한국폴리텍Ⅵ대학영주캠퍼스, 영주상공회의소, 영주문화원(이하“민·관·산·학 교류협력체”라 한다)은 상호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영주시』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본 협약을 체결하고 다음사항을 공동으로 노력한다.

1. 민·관·산·학 교류협력체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의·조정하며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2. 민·관·산·학 교류협력체는, 문화ㆍ예술ㆍ산업 등의 교류를 통해 상호협력방안을 구축하며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특성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

3. 영주시와 영주교육청은,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시설확충과 주민참여 활성화에 노력하고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4. 영주시의회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시민들의 평생학습 지원 등의 사업예산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5. 대학은, 민·관·산·학간의 교류·협력을 통하여 학술 및 교육 정보를 공유하며 학교내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우수한 강사진, 학교시설 이용 등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6. 영주상공회의소는, 지역산업과 연계한 교육협력 및 지역주민 평생 직업능력개발의 참여와 협조 등에 적극 노력한다.

7. 영주문화원은, 지역문화와 연계한 교육협력 및 고품격 문화관광 교육환경 기반조성 및 협조 등에 적극 노력한다.

이 협약은 서명한 날부터 유효하고, 협약내용에 변경을 필요로 할 경우에는 상호 협의에 의하여 결정한다.

2008년 3월 14일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