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2007년 저출산대책사업 전국 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2007-12-28 03:18:39
❍ 영주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07년 저출산대책사업 전국 평가 결과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 이번 저출산대책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234개소 자치단체 시, 군, 구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44개소를 선정하.여, 2차 심사로는 현장 실사를 통해 13개 시군을 확정한 후 2007. 10. 26일 확정된 13개 시,군이 대전광역시에서 발표하여, 영주시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 이날 최종 발표에서 영주시가 출산율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하는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고품격도시 영주건설에 걸맞는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 우리시가 추진한 저출산 대책 사업으로는 출산장려금지원, 임산부 전용주차장 설치, 예비맘을 위한 펠트교실 운영, 다복가정 희망카드 참여업체 모집, 미용사협회영주지부와 협약체결, 임산부 우대 및 배려, 출생기념황금돼지 저금통 증정, 다자녀가정 장학금 지원사업, 결혼이주여성 출산용품지원, 다문화가정 합동 전통혼례식 등 출산장려 시책을 민․관이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