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고혈압·당뇨교실 운영
- 만성질환자 및 가족에게 많은 도움 기대 -
2007-09-11 03:06:59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07년 9월 11일부터 11월 6일까지 만성질환에 관심이 있는 가족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주1회씩(매주 화요일) 무료로 8주간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한다.

❍ 이번에 실시하는 고혈압․당뇨교실은 우리지역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만성질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운동요법 및 합병증 예방을 위한 강좌를 개설하여 만성질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육을 통하여 만성질환을 이해하고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또한, 이번 교육에 참석하는 주민들에게 혈압측정, 당뇨검사, 콜레스테롤검사, 체지방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여 평소 자신의 건강에 대하여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것이다.

❍ 한편, 시에서는 고혈압 ․ 당뇨교실 운영과 함께 찾아가는 만성질환 순회 교육을 관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 2회 연말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으로 인한 중증 합병증을 예방함은 물론 환자 스스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민건강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보건소 건강관리과 방문보건담당 (☏ 639-6477)로 문의하여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