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가흥동

읍면동뉴스

영주시 『2006 수돗물품질보고서』발간
2007-07-24 01:47:39
❍ 영주시(시장 김주영)에서는『수돗물품질보고서』(Customer Confidence Report)를 발간하여 시민이 마시는 수돗물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공개한다.

❍ 지난해 수도법의 개정으로 주민에게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의무적으로 제공하도록 법제화됨에 따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와 신뢰 구축을 위해 『2006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다.

❍ 이번에 발간된 수돗물품질보고서는 8면으로 된 리플릿으로 제작하여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 관내 44,155세대 전 가정에 7월중으로 배부하며, 시청과 읍면동사무소 민원실에도 상시 비치하여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수돗물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비롯하여 급수구역과 시설현황, 수질정보와 수질검사결과, 수돗물의 이상 원인과 처리방법, 그리고 수돗물의 음용방법과 안전한 수돗물 음용에 따른 시민 협조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 시는 품질보고서 발간으로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수돗물의 수질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주민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수돗물 품질 정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돗물 품질의 고급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