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9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
봉현면
정책:
봉현면사업
단위:
봉현면 관리
(단위:천원)
봉현면
588,086
599,546
△11,460
봉현면사업
403,366
411,453
△8,087
봉현면 관리
120,566
128,653
△8,087
청사관리
12,924
17,000
△4,076
201
일반운영비
12,924
0
12,924
02 공공운영비
○시설장비유지비
○난방용 보일러 교체및수리
○차량유지비
○연료비
―온수보일러(사무실)
―온수보일러(숙직실)
―중형난로(사무실)
0
12,924
12,924
1,500
1,500,000원 * 1식
1,000
1,000,000원 * 1식
5,000
2,500,000원 * 2대
5,424
2,400
2,500원 * 8시간 * 120일 * 1대
1,200
2,500원 * 8시간 * 0.5kcal * 120일
1,824
950원 * 8시간 * 120일 * 2대
보건환경관리
4,359
4,923
△564
101
인건비
1,750
1,75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하계방역 인부임
1,750
0
1,750
1,750
35,000원 * 1명 * 50일
206
재료비
1,069
1,133
△64
01 재료비
○면하계방역유류대
―휘발유
―경유
―확산제
○환경미화원 작업도구 구입
1,133
△64
1,069
1,009
160
1,600원 * 100ℓ
225
1,500원 * 150ℓ
624
2,080원 * 300ℓ
60
10,000원 * 3종 * 1명 * 2회
307
민간이전
1,540
2,040
△500
01 의료및구료비
○행여걸인구호비
○행여사망자 장례비
2,040
△500
1,540
540
15,000원 * 3명 * 12월
1,000
500,000원 * 2구
보안등 유지관리
26,048
22,675
3,373
201
일반운영비
26,048
22,675
3,373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봉현면
정책:
봉현면사업
단위:
봉현면 관리
(단위:천원)
02 공공운영비
○보안등전기요금
○보안등수리비
22,675
3,373
26,048
19,008
4,500원 * 352등 * 12월
7,040
50,000원 * 352등 * 40/100
국토공원화
12,155
13,975
△1,820
101
인건비
10,325
10,325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도로변 및 제방풀베기 인부임
○국토공원화사업(꽃길,조경지관리)인부임
○IC 및 교차로 관리 인부임
10,325
0
10,325
4,200
35,000원 * 2명 * 20일 * 3회
3,500
35,000원 * 5명 * 20일
2,625
35,000원 * 5명 * 15일
201
일반운영비
460
300
160
01 사무관리비
○꽃길조성 등 장비임차
02 공공운영비
○공공화장실오물수거료
300
0
300
300
100,000원 * 3회
0
160
160
160
20,000원 * 2회 * 4개소
206
재료비
1,370
3,350
△1,980
01 재료비
○꽃길 및 조경지 조성관리
―병충해방제약제
―퇴비 및 비료
○꽃씨구입
○공중화장실 청소도구 구입
○공한지 녹화자재 구입
―수목
―작업도구
3,350
△1,980
1,370
220
120
20,000원 * 2종 * 3회
100
5,000원 * 10포 * 2회
300
100,000원 * 3종 * 1회
150
50,000원 * 3회
700
600
20,000원 * 30본
100
5,000원 * 2종 * 10점
주민자치 기반강화
65,080
70,080
△5,000
301
일반보상금
65,080
65,080
0
05 통ㆍ리ㆍ반장활동보상금
○통리반장활동보상금
―기본수당
―상여금
61,840
0
61,840
59,040
43,200
200,000원 * 18명 * 12월
7,200
200,000원 * 18명 * 2회 * 1월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봉현면
정책:
봉현면사업
단위:
봉현면 관리
(단위:천원)
―회의참석수당
○반장수당
10 행사실비보상금
○지역발전협의회등 회의참석자 급식
8,640
20,000원 * 18명 * 2회 * 12월
2,800
50,000원 * 56명
3,240
0
3,240
3,240
5,000원 * 54명 * 12월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82,800
282,800
0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82,800
282,800
0
401
시설비및부대비
282,800
282,800
0
01 시설비
○면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03 시설부대비
○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시설부대비
280,000
0
280,000
280,000
280,000,000원 * 1식
2,800
0
2,800
2,800
280,000,000원 * 1/100
행정운영경비(봉현면)
184,720
188,093
△3,373
인력운영비
101,478
95,525
5,953
인력운영비
101,478
95,525
5,953
101
인건비
86,818
81,165
5,653
02 수당
○시간외근무수당
09 무기계약근로자보수
○환경미화원인부임
―기본급
―기말수당
―정근수당
―체력단련비
―특수업무
―작업장려수당
―가족수당(배우자)
―정액급식비
―가계보조비
―교통보조비
45,100
0
45,100
45,100
7,457원 * 36시간 * 14명 * 12월
36,065
5,653
41,718
41,718
14,220
1,184,950원 * 1명 * 12월
3,510
21,059,000원/12월 * 200%
1,755
21,059,000원/12월 * 50% * 2회
4,388
21,059,000원/12월 * 250%
1,080
90,000원 * 1명 * 12월
840
70,000원 * 1명 * 12월
480
40,000원 * 1명 * 12월
1,920
160,000원 * 1명 * 12월
1,320
110,000원 * 1명 * 12월
1,680
140,000원 * 1명 * 12월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봉현면
정책:
행정운영경비(봉현면)
단위:
인력운영비
(단위:천원)
―명절휴가비
―시간외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년차유급휴가수당
―위험수당
―위생수당
―환경미화원 피복비
ㆍ작업복(동복)
ㆍ작업복(하복)
ㆍ우의
ㆍ작업화
ㆍ모자,장갑
ㆍ안전조끼
2,106
1,754,950원 * 1명 * 120%
5,328
7,400원 * 150% * 40시간 * 1명 * 12월
888
59,200원 * 150% * 10일 * 1명
1,303
59,200원 * 1명 * 22일
180
15,000원 * 1명 * 12월
360
30,000원 * 1명 * 12월
360
100
100,000원 * 1벌 * 1명
100
100,000원 * 1벌 * 1명
30
30,000원 * 1착 * 1명
60
60,000원 * 1착 * 1명
50
50,000원 * 1착 * 1명
20
20,000원 * 1착 * 1명
203
업무추진비
9,860
9,560
300
01 기관운영업무추진비
○면장
―기관운영업무추진비
02 정원가산업무추진비
○정원가산업무추진비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봉현면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예산절감
6,000
600
6,600
6,600
6,600
6,600,000원 * 1명
560
0
560
560
40,000원 * 14명
3,000
△300
2,700
2,700
3,000
250,000원 * 12월
△300
3,000,000원 * -10/100
204
직무수행경비
4,800
4,800
0
01 직책급업무수행경비
○직책급업무추진비
―면장
―부면장
03 특정업무수행활동비
○세무담당공무원
2,400
0
2,400
2,400
1,800
150,000원 * 1명 * 12월
600
50,000원 * 1명 * 12월
2,400
0
2,400
2,400
100,000원 * 2인 * 12월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봉현면
정책:
행정운영경비(봉현면)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기본경비
83,242
92,568
△9,326
기본경비
83,242
92,568
△9,326
201
일반운영비
32,682
45,848
△13,166
01 사무관리비
○복사용지 구입비
○특근매식비
○일반수수료
○소규모 도서구입비
○당직수당
―숙직
―일직
○소규모수선비
―복사기 수리
―프린터 수리
―복사기 토너
―프린터 토너
―PC수리
―기타장비수리
○기타 사무용품비
○예산절감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및제세
―우편요금
―전화요금
○청사공공요금 및 제세
―청사전기요금
―전기안전점검 수수료
―상하수도요금
―환경개선부담금
―정화조청소
25,940
△1,358
24,582
2,184
13,000원 * 14박스 * 12월
2,520
5,000원 * 3식 * 14명 * 12월
1,200
100,000원 * 12월
600
50,000원 * 12월
12,050
7,650
30,000원 * 1명 * 255일
4,400
40,000원 * 1명 * 110일
6,580
500
500,000원 * 1대
200
100,000원 * 4대 * 50/100
1,000
200,000원 * 5회 * 1대
4,000
200,000원 * 5회 * 4대
280
100,000원 * 14명 * 20/100
600
50,000원 * 12월
840
5,000원 * 14명 * 12월
△1,392
13,920,000원 * -10/100
19,908
△11,808
8,100
3,600
1,800
150,000원 * 12월
1,800
150,000원 * 12월
4,500
3,600
300,000원 * 12월
100
50,000원 * 2회
600
50,000원 * 12월
100
50,000원 * 2회
100
100,000원 * 1회
202
여비
45,920
45,920
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봉현면
정책:
행정운영경비(봉현면)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01 국내여비
○봉현면 업무추진 국내여비
02 월액여비
○봉현면 직원 월액여비
3,920
0
3,920
3,920
70,000원 * 4일 * 14회
42,000
0
42,000
42,000
250,000원 * 14명 * 12월
405
자산취득비
4,640
800
3,84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예취기
○책상
○비디오프로젝트 구입
800
3,840
4,640
300
300,000원 * 1대
340
170,000원 * 2대
4,000
4,000,000원 * 1대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