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9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
안정면
정책:
안정면 사업
단위:
안정면 관리
(단위:천원)
안정면
685,501
696,181
△10,680
안정면 사업
494,966
502,047
△7,081
안정면 관리
135,406
142,487
△7,081
청사관리
8,852
10,000
△1,148
201
일반운영비
8,852
0
8,852
02 공공운영비
○연료비
―사무실난로 대형
―사무실난로 중형
―회의실온풍기
○차량유지비
―소형승합
―더블캡
0
8,852
8,852
3,852
1,824
950원 * 8시간 * 120일 * 2대
1,632
850원 * 8시간 * 120일 * 2대
396
1,650원 * 8시간 * 30일 * 1대
5,000
2,500
2,500,000원 * 1대
2,500
2,500,000원 * 1대
보건환경관리
4,359
4,953
△594
101
인건비
1,750
1,75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안정면 하계방역 인부임
1,750
0
1,750
1,750
35,000원 * 1명 * 50일
206
재료비
1,069
1,163
△94
01 재료비
○안정면 하계방역 유류대
―휘발유
―경유
―확산제
○환경미화원 작업도구 구입
1,163
△94
1,069
1,009
160
1,600원 * 100ℓ
225
1,500원 * 150ℓ
624
2,080원 * 300ℓ
60
5,000원 * 6종 * 1명 * 2회
307
민간이전
1,540
2,040
△500
01 의료및구료비
○행여걸인 구호비
○행여사망자 장례비
2,040
△500
1,540
540
15,000원 * 3명 * 12월
1,000
500,000원 * 2구
보안등 유지관리
24,790
24,974
△184
201
일반운영비
24,790
24,974
△184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안정면
정책:
안정면 사업
단위:
안정면 관리
(단위:천원)
02 공공운영비
○가로등,보안등 전기요금
○가로등,보안등 수리비
24,974
△184
24,790
18,090
4,500원 * 335등 * 12월
6,700
50,000원 * 335등 * 40/100
국토공원화사업
13,575
13,730
△155
101
인건비
12,530
10,430
2,10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도로변 및 제방 풀베기 인부임
○국토공원화사업 인부임
○생태탐방로 자전거도로 주변정비 인부임
○광고물정비, 행락지 환경관리, IC주변정
비인부임
10,430
2,100
12,530
5,880
35,000원 * 2명 * 28일 * 3회
2,450
35,000원 * 10명 * 7회
2,100
35,000원 * 2명 * 30일
2,100
35,000원 * 2명 * 30일
201
일반운영비
300
300
0
01 사무관리비
○꽃길조성 등 장비임차료
300
0
300
300
100,000원 * 3회
206
재료비
745
3,000
△2,255
01 재료비
○꽃길 및 조경지 조성관리
―병충해 방제약제 구입
―퇴비 및 비료구입
―작업도구 구입
○예취기용 휘발유 구입
○예취기날 구입
3,000
△2,255
745
300
100
10,000원 * 10종
100
5,000원 * 10포 * 2회
100
5,000원 * 5종 * 4회
320
1,600원 * 200ℓ
125
2,500원 * 50개
주민자치 기반강화
83,830
88,830
△5,000
301
일반보상금
83,830
83,830
0
05 통ㆍ리ㆍ반장활동보상금
○이장수당
―기본수당
―상여금
―회의참석수당
79,690
0
79,690
75,440
55,200
200,000원 * 1회 * 23명 * 12월
9,200
200,000원 * 2회 * 23명
11,040
20,000원 * 2회 * 23명 * 12월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안정면
정책:
안정면 사업
단위:
안정면 관리
(단위:천원)
○반장수당
10 행사실비보상금
○지역발전협의회 등 회의참석자 급식
4,250
50,000원 * 1회 * 85명
4,140
0
4,140
4,140
5,000원 * 69명 * 12월
소규모 주민편익 사업
359,560
359,560
0
소규모 주민편익 사업
359,560
359,560
0
401
시설비및부대비
359,560
359,560
0
01 시설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비
03 시설부대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 시설부대비
356,000
0
356,000
356,000
356,000,000원 * 1식
3,560
0
3,560
3,560
356,000,000원 * 1/100
행정운영경비(안정면)
190,535
194,134
△3,599
인력운영비
102,567
96,394
6,173
인력운영비
102,567
96,394
6,173
101
인건비
87,907
82,034
5,873
02 수당
○시간외근무수당
09 무기계약근로자보수
○환경미화원 인부임
―기본급
―기말수당
―정근수당
―체력단련비
―특수업무수당
―작업장려수당
―가족수당
ㆍ 배우자
ㆍ 부양가족
―정액급식비
―가계보조비
―교통비
45,100
0
45,100
45,100
7,457원 * 36시간 * 14명 * 12월
36,934
5,873
42,807
42,807
14,764
1,230,320원 * 1명 * 12월
3,601
21,604,000원/12월 * 200%
1,801
21,604,000원/12월 * 50% * 2회
4,501
21,604,000원/12월 * 250%
1,080
90,000원 * 1명 * 12월
840
70,000원 * 1명 * 12월
720
480
40,000원 * 1명 * 12월
240
20,000원 * 1명 * 12월
1,920
160,000원 * 1명 * 12월
1,320
110,000원 * 1명 * 12월
1,680
140,000원 * 1명 * 12월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안정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안정면)
단위:
인력운영비
(단위:천원)
―명절휴가비
―시간외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연차유급휴가수당
―위험수당
―위생수당
―피복비
ㆍ작업복(동복)
ㆍ작업복(하복)
ㆍ우의
ㆍ작업화
ㆍ모자,장갑
ㆍ안전조끼
2,161
21,604,000원/12월 * 60% * 2회
5,328
7,400원 * 150% * 40시간 * 1명 * 12월
888
59,200원 * 150% * 10일 * 1명
1,303
59,200원 * 1명 * 22일
180
15,000원 * 1명 * 12월
360
30,000원 * 1명 * 12월
360
100
100,000원 * 1착 * 1명
100
100,000원 * 1착 * 1명
30
30,000원 * 1착 * 1명
60
60,000원 * 1착 * 1명
50
50,000원 * 1착 * 1명
20
20,000원 * 1착 * 1명
203
업무추진비
9,860
9,560
300
01 기관운영업무추진비
○면장
―기관운영업무추진비
02 정원가산업무추진비
○안정면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안정면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예산절감
6,000
600
6,600
6,600
6,600
6,600,000원 * 1명
560
0
560
560
40,000원 * 14명
3,000
△300
2,700
2,700
3,000
250,000원 * 12월
△300
3,000,000원 * -10/100
204
직무수행경비
4,800
4,800
0
01 직책급업무수행경비
○안정면 직책급 업무추진비
― 면장
― 부면장
03 특정업무수행활동비
○세무담당공무원
2,400
0
2,400
2,400
1,800
150,000원 * 1명 * 12월
600
50,000원 * 1명 * 12월
2,400
0
2,400
2,400
100,000원 * 2명 * 12월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안정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안정면)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기본경비
87,968
97,740
△9,772
기본경비
87,968
97,740
△9,772
201
일반운영비
33,698
50,320
△16,622
01 사무관리비
○복사용지구입비
○특근매식비
○일반수수료
○소규모 도서구입비
○당직수당
―숙직
―일직
○소규모 수선비
―복사기 수리
―프린터 수리
―복사기 토너
―프린터 토너
―PC수리
―기타 장비수리
○기타 사무용품비
○예산절감
02 공공운영비
○공공요금 및 제세
―청사 전기요금
―환경개선부담금
―유선방송 수신료
―정화조 청소
―우편요금
―전화요금
○시설장비 유지비
―건물유지관리비
25,940
△1,358
24,582
2,184
13,000원 * 14박스 * 12월
2,520
5,000원 * 3식 * 14명 * 12월
1,200
100,000원 * 12월
600
50,000원 * 12월
12,050
7,650
30,000원 * 1명 * 255일
4,400
40,000원 * 1명 * 110일
6,580
500
500,000원 * 1대
200
100,000원 * 4대 * 50/100
1,000
200,000원 * 5회 * 1대
4,000
200,000원 * 5회 * 4대
280
100,000원 * 14대 * 20/100
600
50,000원 * 12월
840
5,000원 * 14대 * 12월
△1,392
13,920,000원 * -10/100
24,380
△15,264
9,116
7,616
3,600
300,000원 * 12월
220
110,000원 * 2회
96
8,000원 * 12월
100
100,000원 * 1회
1,800
150,000원 * 12월
1,800
150,000원 * 12월
1,500
1,500
1,500,000원 * 1식
202
여비
45,920
45,920
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안정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안정면)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01 국내여비
○안정면 관외여비
02 월액여비
○안정면 직원 월액여비
3,920
0
3,920
3,920
70,000원 * 4일 * 14명
42,000
0
42,000
42,000
250,000원 * 14명 * 12월
405
자산취득비
8,350
1,500
6,85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사무실 블라인드 구입
○인증기 구입
○무정전전원장치
○카메라 구입
1,500
6,850
8,350
1,500
300,000원 * 5개
2,500
2,500,000원 * 1개
4,000
4,000,000원 * 1개
350
350,000원 * 1개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