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비문화축제(서윤환님)글에 대한 소명입니다.
  • 등록일2019-05-14
  • 작성자 최규철
파일
저는 한국선비문화축제 주제공연을 진행했던 연출자입니다. 먼저 관심있게 봐주시고 좋은 지적을 남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윤환님 글에 대한 소명을 이런한 형식으로 밖에 드리지 못함은 자유게시판에서의 답글 달기가 불가능하고 따로 연락처를 알 수 없어서 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한국선비문화축제 주제공연은 제목 그대로 공연이 주가되는 행사로 선비춤으로 시작하여 소수서원 현판의 작명 유래와 최초의 사액서원이 되는 과정, 그리고 사액현판을 봉안하는 장면, 고유제와 태평무를 이어서 보여줌으로서 관람객에게 우리지역의 소중한 문화제인 소수서원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가치와 문화유산의 활용방안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려주고자 함이였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고유제의 고유 대상에 대한 부분은 소수서원 이전인 백운동서원때 부터 회헌 안향선생을 배향한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이나 이날은 행사의 특성에 맞추어 고유대상을 "2019한국선비문화축제를 함에 있어 천지신명께 고합니다" 라고 하여 축제의 안위와 번성을 축원하였습니다. 서원의 기능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향사를 재현함에 있어서 소수서원 홀기를 바탕으로 재현하려 하였으나 재현 과정이나 배향 인물을 소홀히 한 점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주어진 시간안에 많은 것을 보여주려다 보니 오해를 불러올만한 사항들이 여러 부분 있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증이 없이 진행한것이 아님을 알아주시고 극중극의 형태로 만들면서 소홀했던 부분이 있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전화주십시요.
다시 한번 서윤환님의 관심과 좋은 지적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규철 010-3522-2882)
페이지 담당자 ( ) 페이지 수정일 : 2023-03-22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