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 기업이 무엇일까요??
  • 등록일2016-03-10
  • 작성자 송순익
파일
영주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장욱현 영주시장님!

영주시가 인구가 자꾸 줄어드는 가장 큰 이유에는 일자리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영주시청에 전화했다가 황당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지역경제에 전혀 관심이 없는 무책임한 공무원을 대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당시 사회적기업 창업에 대해 관심이 있어 영주시청 담당부서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했더니 그 공무원은 인터넷 보고, 통합지원기관 연락처 하나 가르쳐주면서 그쪽으로 전화하라고 하더군요.

업무에 대해서도 잘모르고, 자신의 업무가 아니라는 식으로 답변할 것 같으면 왜 영주시청에 담당부서가 있는지 궁금하더군요.

고향에서 일을 한번 해봐야겠다 해서 많은 고민과 걱정으로 시청에 어렵게 문의을 했는데 돌아오는 담당 공무원의 답변이 고작 전화번호 하나 알려주고 알아서 하시라 정도니..
그 정도는 초등학생도 하겠습니다.


다른 시의 경우 어떻해서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기업을 시에서 먼저 알리고 홍보 교육을 하며 사회적 기업 유치에 많은 애를 쓰고 있다는데.재정이 열악한 영주시청은시비가 아닌. 국비와 도비로 지원받아 운영되는 사회적기업에 대해 왜 관심조차 없는지 정말 계탄 스러웠습니다.

타 도시는 시민 편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기업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시에서 시행을 하여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많이 만들어 나간다 하는데 여기 영주시민은 그것을 한번 들어볼려고 대구 경상까지 몇번을 왔다갔다 해야하는지..그 사업 설명회 한번 들을려고 모든 일정을 뒤로 미루고 하루 벌어서 먹고사는 서민이 설명회를 위해 일정을 비우기가 얼마나 힘이 든다는 것은 잘 알고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바쁜 업무에 고생하시는 모든 공무원님들 입장도 생각해 봅니다만 지푸라기라도 잡고십은  시민의 생업에 걸린 문재만큼은 좀더 관심을 가지고 전문성있는 답변을 바라는 마음에서 이글을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 담당자미래전략실 오혜영 ( 054-639-6067 ) 페이지 수정일 : 2023-10-1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의견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