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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는 1년 365일 24시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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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종류

  •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수수료 무료(61종)
  • 전입신고, 지방세납세증명 등을 인터넷으로 신청(3천여종)
  •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인터넷으로 즉시발급(38종)
  • 인·허가 등 민원사무 처리절차 안내(5천여종)

민원24 이용방법

  • 민원24 minwon.go.kr 접속
  • 필요한 민원의 온라인 신청 버튼 클릭
  • 민원신청 내용 입력
  • 공인인증서 확인 및 수수료 납부(필요시)
  • 민원신청 결과 확인
  • 처리완료 시 문서출력버튼 클릭

인터넷 민원발급 상세절차

  • 1신청민원 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 2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
  • 3본인 확인(공인인증서) : 본인 확인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 4수수료 납부 : 수수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5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 민원 > 나의 민원처리 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문서출력 :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담당자새마을봉사과 문완숙 ( 054-639-6544 )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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