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삼박물관

Welcome To InsamMuseum

언론보도

영주인삼박물관 위성사진 무료로 제공
  • 등록일2018-12-06
  • 작성자 관리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한반도 위성사진 무료로 제공받아 예산절감에도 큰 효과

영주시에서 건립하고 있는 인삼박물관 전시와 관련, 1층 로비바닥에 전시할 대형 한반도 위성사진을 최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으로부터 무료로 제공받기로 해 예산절감은 물론 홍보에도 큰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영주시 소수서원시립박물관에 따르면 인삼박물관 1층 바닥 로비에 풍기인삼의 전파경로를 표시할 길이 15m가량의 대형 한반도 사진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으로부터 제공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시에 필요한 한반도 위성사진을 구매할 목적으로 여러 곳을 수소문 하던 중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연결되어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할 경우 무료로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3개월 가량 서로 협의하여 최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측의 최종 확답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번 무료제공은 박물관 소속직원인 서성훈 학예사가 열과 성을 다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측과 긴밀히 협조하여 일을 성사시킴으로 항공사진제작비용 약 1억2천만원을 절감하게 되어 예산 절감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게 되었으며 이는 직접 발로 뛰는 적극적인 행정의 결과로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이번 한국항공우주연구원측에서 제공하게 될 한반도 위성사진은 순수 우리기술로 만든 아리랑 위성의 첫 한반도 위성사진이라는 점과 국내최초의 무료 제공이라는 점에서 크나큰 홍보효과가 기대된다고 할 수 있다.

위성사진은 7월 6일 대전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직접 전달 받을 예정이며, 금년 10월 인삼박물관 개관과 함께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출저] http://www.f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