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9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
이산면
정책:
이산면 사업경비
단위:
이산면 관리
(단위:천원)
이산면
688,841
664,813
24,028
이산면 사업경비
457,165
428,337
28,828
이산면 관리
159,215
130,387
28,828
청사관리
43,820
10,000
33,820
201
일반운영비
13,820
0
13,820
02 공공운영비
○온수보일러(사무실)연료비
○사무실난로(대형)연료비
○회의실 난로 연료비
○건물유지 관리비
○차량유지비 소형승합차(96조 1265)
○차량유지비 청소차(82거 9429)
0
13,820
13,820
2,400
2,500원 * 8시간 * 1㎉ * 120일
2,736
950원 * 8시간 * 120일 * 3대
684
950원 * 8시간 * 30일 * 3대
1,500
1,500,000원 * 1식
2,500
2,500,000원 * 1식
4,000
4,000,000원 * 1식
401
시설비및부대비
30,000
10,000
20,000
01 시설비
○면청사 담장허물기사업비
10,000
20,000
30,000
30,000
1,000,000원 * 30m
보건환경관리
4,659
4,753
△94
101
인건비
1,750
1,75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하계방역 인부임
1,750
0
1,750
1,750
35,000원 * 1명 * 50일
206
재료비
1,369
1,463
△94
01 재료비
○휘발유
○경 유
○확산제
○재활용품 수거용 포대구입
○환경미화원 작업도구 구입
1,463
△94
1,369
160
1,600원 * 100ℓ
225
1,500원 * 150ℓ
624
2,080원 * 300ℓ
300
5,000원 * 5장 * 12월
60
5,000원 * 3종 * 2명 * 2회
307
민간이전
1,540
1,540
0
01 의료및구료비
○행여걸인 구호비
1,540
0
1,540
540
15,000원 * 3명 * 12월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이산면
정책:
이산면 사업경비
단위:
이산면 관리
(단위:천원)
○행여사망자 장례비
1,000
500,000원 * 2구
보안등 유지관리
25,160
24,894
266
201
일반운영비
25,160
24,894
266
02 공공운영비
○가로등, 보안등 전기요금
○가로등, 보안등 수리비
24,894
266
25,160
18,360
4,500원 * 340등 * 12월
6,800
50,000원 * 340등 * 40/100
국토공원화 사업
16,586
16,750
△164
101
인건비
12,250
12,25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도로변 및 제방 풀베기 인부임
○국토공원화사업(꽃길, 조경지관리)
○광고물정비 및 행락지 환경정비
○박봉산 등산로 수목관리 및 환경정비
12,250
0
12,250
5,250
35,000원 * 2명 * 25일 * 3회
3,500
35,000원 * 10명 * 10일 * 1회
2,100
1,400
35,000원 * 2명 * 10일 * 2회
201
일반운영비
300
1,300
△1,000
01 사무관리비
○꽃길조성 및 장비임차비
1,300
△1,000
300
300
100,000원 * 3회
206
재료비
4,036
2,900
1,136
01 재료비
○꽃길, 조경수관리 병충해 방제약제 구입
○꽃길, 조경수관리 기타 작업도구등 구입
○꽃길, 조경수관리 퇴비 및 비료구입
○연도변 풀베기 휘발유 구입
○공한지 녹화 수목구입
○박봉산 등산로변 수목구입
2,900
1,136
4,036
100
10,000원 * 10종
100
5,000원 * 5종 * 4회
100
5,000원 * 5종 * 4회
136
1,700원 * 80ℓ
600
20,000원 * 30종
3,000
청단풍 30,000원 * 100주
주민자치 기반강화
68,990
73,990
△5,000
301
일반보상금
68,990
68,990
0
05 통ㆍ리ㆍ반장활동보상금
○기본수당
65,570
0
65,570
45,600
200,000원 * 1회 * 19명 * 12월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이산면
정책:
이산면 사업경비
단위:
이산면 관리
(단위:천원)
○상여금
○회의참석수당
○반장수당
10 행사실비보상금
○지역발전협의회등 회의 참석자 급식
7,600
200,000원 * 2회 * 19명 * 1월
9,120
20,000원 * 2회 * 19명 * 12월
3,250
50,000원 * 1회 * 65명
3,420
0
3,420
3,420
5,000원 * 57명 * 12회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97,950
297,950
0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97,950
297,950
0
401
시설비및부대비
297,950
297,950
0
01 시설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비
03 시설부대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 시설부대비
295,000
0
295,000
295,000
295,000,000원 * 1식
2,950
0
2,950
2,950
295,000,000원 * 1/100
행정운영경비(이산면)
231,676
236,476
△4,800
인력운영비
145,764
138,350
7,414
인력운영비
145,764
138,350
7,414
101
인건비
131,064
123,950
7,114
02 수당
○시간외근무수당
09 무기계약근로자보수
○환경미화원
―기본급
―상여금
ㆍ기말수당
ㆍ정근수당
―체력단련비
―특수업무수당
―직업장려수당
―가족수당
ㆍ배우자
48,321
1
48,322
48,322
7,457원 * 36시간 * 15명 * 12월
75,629
7,113
82,742
82,742
28,074
1,169,750원 * 2명 * 12월
10,437
6,958
41,745,000원/12월 * 200%
3,479
41,745,000원/12월 * 50% * 2회
8,697
41,745,000원/12월 * 250%
2,160
90,000원 * 2명 * 12월
1,680
70,000원 * 2명 * 12월
960
960
40,000원 * 2명 * 12월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이산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
인력운영비
(단위:천원)
―정액급식비
―가계보조비
―교통비
―명절휴가비
―시간외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연차유급휴가수당
―위험수당
―위생수당
―피복비
ㆍ작업복(동복)
ㆍ작업복(하복)
ㆍ우의
ㆍ작업화
ㆍ모자.장갑
ㆍ안전조끼
3,840
160,000원 * 2명 * 12월
2,640
110,000원 * 2명 * 12월
3,360
140,000원 * 2명 * 12월
4,175
41,745,000원/12월 * 60% * 2회
10,656
7,400원 * 150% * 40시간 * 2명 * 12월
1,776
59,200원 * 150% * 10일 * 2명
2,487
59,200원 * 2명 * 21일
360
15,000원 * 2명 * 12월
720
30,000원 * 2명 * 12월
720
200
100,000원 * 1착 * 2명
200
100,000원 * 1착 * 2명
60
30,000원 * 1착 * 2명
120
60,000원 * 1착 * 2명
100
50,000원 * 1착 * 2명
40
20,000원 * 1착 * 2명
203
업무추진비
9,900
9,600
300
01 기관운영업무추진비
○면장
―기관운영업무추진비
02 정원가산업무추진비
○정원가산업무추진비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이산면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예산절감
6,000
600
6,600
6,600
6,600
6,600,000원 * 1명
600
0
600
600
40,000원 * 15명
3,000
△300
2,700
2,700
3,000
250,000원 * 12월
△300
3,000,000원 * -10/100
204
직무수행경비
4,800
4,800
0
01 직책급업무수행경비
○직책급업무추진비
2,400
0
2,400
1,800
면장 150,000원 * 1명 * 12월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이산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
인력운영비
(단위:천원)
○직책급업무추진비
03 특정업무수행활동비
○세무담당공무원
600
부면장 50,000원 * 1명 * 12월
2,400
0
2,400
2,400
100,000원 * 2명 * 12월
기본경비
85,912
98,126
△12,214
기본경비
85,912
98,126
△12,214
201
일반운영비
32,812
47,626
△14,814
01 사무관리비
○복사용지구입비
○특근매식비
○일반수수료
○소규모 도서구입비
○당직수당
―숙직
―일직
○소규모수선비
―복사기 수리
―프린터 수리
―복사기 토너
―프린터 토너
―PC수리
―기타장비수리
○기타 사무용품비
○예산절감
02 공공운영비
○사무실 우편요금
○전화요금
○유선방송료
○청사 전기요금
○전기안전점검 수수료
○정화조 청소료
○상하수도 요금
26,350
△1,394
24,956
2,340
13,000원 * 15박스 * 12월
2,700
5,000원 * 3식 * 15명 * 12월
1,200
100,000원 * 12월
600
50,000원 * 12월
12,050
7,650
30,000원 * 1명 * 255일
4,400
40,000원 * 1명 * 110일
6,600
500
500,000원 * 1대
200
100,000원 * 4대 * 50/100
1,000
200,000원 * 5회 * 1대
4,000
200,000원 * 5회 * 4대
300
100,000원 * 15대 * 20/100
600
50,000원 * 12월
900
5,000원 * 15명 * 12월
△1,434
14,340,000원 * -10/100
21,276
△13,420
7,856
1,800
150,000원 * 12월
1,800
150,000원 * 12월
96
8,000원 * 12월
3,600
300,000원 * 12월
100
50,000원 * 2회
100
100,000원 * 1회
360
30,000원 * 12월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이산면
정책:
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202
여비
49,200
49,200
0
01 국내여비
○이산면 직원 업무추진 국내여비
02 월액여비
○이산면 직원 월액여비
4,200
0
4,200
4,200
70,000원 * 4일 * 15회
45,000
0
45,000
45,000
250,000원 * 15명 * 12월
405
자산취득비
3,900
1,300
2,60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복사기
1,300
2,600
3,900
3,900
3,900,000원 * 1대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