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9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새마을운동 활성화
단위:
국민운동단체 육성
(단위:천원)
새마을봉사과
831,067
863,626
△32,559
국 35,360
도 42,664
시 753,043
새마을운동 활성화
359,324
349,884
9,440
도 28,000
시 331,324
국민운동단체 육성
359,324
349,884
9,440
도 28,000
시 331,324
국민운동단체 운영지원
181,658
169,258
12,400
201
일반운영비
21,658
19,258
2,400
01 사무관리비
○군집기 및 가로기 교체
―새마을 깃발
―바르게살기 깃발
○새마을회관 정화조 청소
○새마을회관 전기안전검검 수수료
○군집기 게양대 정비
○국민운동 홍보물 제작
―유인물
―현수막
―홍보물
○바르게살기 피복비 구입
○자연보호협의회 피복비 구입
02 공공운영비
○새마을회관 소방안전협회비
○새마을회관 환경개선부담금
○새마을회관 유지
17,000
2,400
19,400
4,000
2,000
4,000원 * 500매
2,000
4,000원 * 500매
1,000
1,000,000원 * 1회
200
100,000원 * 2회
2,000
20,000원 * 100개소
2,200
500
50원 * 2종 * 5,000매
900
60,000원 * 5점 * 3회
800
1,000원 * 4종 * 200개
5,000
50,000원 * 100명
5,000
50,000원 * 100명
2,258
0
2,258
70
70,000원 * 1회
100
100,000원 * 1회
2,088
1,059원 * 1,971㎡
401
시설비및부대비
160,000
150,000
10,000
01 시설비
146,610
13,390
160,00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새마을운동 활성화
단위:
국민운동단체 육성
(단위:천원)
○새마을회관 개보수공사
―실시설계비
―시설비
160,000
6,528
160,000,000원 * 4.08/100
153,472
153,472,000원 * 1식
국민운동단체 교육지원
116,666
88,626
28,040
301
일반보상금
54,666
58,626
△3,960
10 행사실비보상금
○새마을지도자대회 참석자 여비
○새마을지도자대학생 여비
○국민운동단체 세미나, 교육참석 여비
○바르게살기운동활성화 중앙대회 참가여비
○새마을지도자 기본과정
―여비
―교육비
○새마을지도자 관리자 과정
―여비
―교육비
○독서문화운동과정
―여비
―교육비
○자원봉사 관리자 과정
―여비
―교육비
○사랑을 가꾸는 가족교육
―여비
―교육비
○새마을 총무과정
―여비
―교육비
○고교생 특별수련과정
―여비
58,626
△3,960
54,666
5,600
70,000원 * 40명 * 2회
4,480
70,000원 * 4명 * 4일 * 4회
2,100
70,000원 * 10명 * 3회
4,200
70,000원 * 2일 * 30명
9,400
5,000
125,000원 * 40명
4,400
110,000원 * 40명
2,350
1,250
125,000원 * 10명
1,100
110,000원 * 10명
1,175
625
125,000원 * 5명
550
110,000원 * 5명
4,700
2,500
125,000원 * 20명
2,200
110,000원 * 20명
1,175
625
125,000원 * 5명
550
110,000원 * 5명
2,350
1,250
125,000원 * 10명
1,100
110,000원 * 10명
1,743
875
125,000원 * 7명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새마을운동 활성화
단위:
국민운동단체 육성
(단위:천원)
―교육비
○중학생 특별수련과정
―여비
―교육비
○도민정보화반 여비
○여성리더쉽반 여비
○전통문화예절반 여비
○자원봉사반 여비
○21C새마을의식함양 여비
○도민문화한마당 참석여비
868
124,000원 * 7명
1,743
875
125,000원 * 7명
868
124,000원 * 7명
2,375
125,000원 * 19명
2,375
125,000원 * 19명
2,500
125,000원 * 20명
2,500
125,000원 * 20명
2,500
125,000원 * 20명
1,400
70,000원 * 20명 * 1회
307
민간이전
62,000
30,000
32,000
02 민간경상보조
○새마을방역봉사대 운영지원
○상설알뜰매장 및 무료급식소 운영지원
○알뜰도서교환시장 운영지원
○대한민국새마을박람회 참가경비 지원
04 민간행사보조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지원
○새마을지도자 체육대회 지원
○바르게살기협의회 수련대회 지원
○국민독서경진대회 지원
○새마을연말 평가대회 지원
10,000
32,000
42,000
5,000
5,000,000원 * 1개단체
5,000
5,000,000원 * 1개단체
2,000
2,000,000원 * 1회
30,000
30,000,000원 * 1식
20,000
0
20,000
5,000
5,000,000원 * 1회
5,000
5,000,000원 * 1회
5,000
5,000,000원 * 1회
2,000
2,000,000원 * 1회
3,000
3,000,000원 * 1회
21c 새마을운동 활성화(도)
61,000
75,000
△14,000
도 28,000
시 33,000
301
일반보상금
26,000
26,000
0
도 13,000
시 13,000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새마을운동 활성화
단위:
국민운동단체 육성
(단위:천원)
02 장학금및학자금
○새마을지도자자녀장학금지원
26,000
0
26,000
26,000
1,000,000원 * 26명
도 13,000
시 13,000
307
민간이전
25,000
39,000
△14,000
도 10,000
시 15,000
02 민간경상보조
○ 범도민독서생활화추진(문고개설및도서구
입)
○21C 새마을운동추진운영지원(영주시지회)
39,000
△14,000
25,000
10,000
10,000,000원 * 1식
도 5,000
시 5,000
15,000
15,000,000원 * 1식
도 5,000
시 10,000
402
민간자본이전
10,000
10,000
0
도 5,000
시 5,000
01 민간자본보조
○행복한보금자리만들기사업
10,000
0
10,000
10,000
2,000,000원 * 5개소
도 5,000
시 5,000
자연환경 관리
47,640
53,590
△5,950
자연환경 보전
47,640
53,590
△5,950
자연보호 활동지원
23,940
28,140
△4,200
201
일반운영비
18,340
16,940
1,400
01 사무관리비
○자연보호쓰레기 봉투제작
○자연보호 및 행락질서
―홍보전단
―현수막제작
02 공공운영비
○자연발효식화장실 관리
3,500
0
3,500
2,000
40원 * 50,000매
1,500
300
50원 * 3종 * 2,000매
1,200
60,000원 * 5점 * 4회
13,440
1,400
14,840
14,840
35,000원 * 53동 * 8월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자연환경 관리
단위:
자연환경 보전
(단위:천원)
301
일반보상금
5,600
11,200
△5,600
10 행사실비보상금
○자연보호 도대회 참가여비
○자연보호 전국대회 참가여비
11,200
△5,600
5,600
2,800
70,000원 * 40명 * 1일 * 1회
2,800
70,000원 * 40명 * 1일 * 1회
국토대청결 운동
23,700
25,450
△1,750
101
인건비
23,100
24,850
△1,75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취약지구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 인부
○폐비닐 및 농약빈병 수거 인부
○각종 오물수거 인부
24,850
△1,750
23,100
12,600
35,000원 * 6명 * 20일 * 3회
5,250
35,000원 * 10명 * 5일 * 3회
5,250
35,000원 * 3명 * 5일 * 10개소
201
일반운영비
600
600
0
01 사무관리비
○국토대청결용품 구입
600
0
600
600
2,000원 * 3종 * 100개
자원봉사센터 운영
126,309
119,496
6,813
국 17,330
도 14,664
시 94,315
자원봉사센터운영
126,309
119,496
6,813
국 17,330
도 14,664
시 94,315
자원봉사센터운영 지원
6,650
24,600
△17,950
301
일반보상금
6,650
8,600
△1,950
10 행사실비보상금
○자원봉사자 교육여비
○자원봉사활성화 위한 워크숍 참석여비
○자원봉사 활성화 박람회(도,중앙)참가여
5,600
1,050
6,650
2,800
70,000원 * 1일 * 40명
1,050
70,000원 * 1일 * 5회 * 3명
2,800
70,000원 * 1일 * 2회 * 20명
시군자원봉사코디네이터및보험료지원(국)
34,659
35,896
△1,237
국 17,33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자원봉사센터 운영
단위:
자원봉사센터운영
(단위:천원)
시군자원봉사코디네이터및보험료지원(국)
도 8,664
시 8,665
307
민간이전
34,659
35,896
△1,237
국 17,330
도 8,664
시 8,665
02 민간경상보조
○보험료지원
○코디네이터지원
35,896
△1,237
34,659
4,187
4,187,000원 * 1식
국 2,094
도 1,046
시 1,047
30,472
15,236,000원 * 2명
국 15,236
도 7,618
시 7,618
자원봉사활성화
26,000
59,000
△33,000
307
민간이전
26,000
59,000
△33,000
02 민간경상보조
○노블레스오블리주 릴레이운동 추진(지속
추진)
―서약서 및 서약패 유인
―홍보현수막 및 홍보물 유인
○자원봉사마일리지 제도 운영
―할인가맹점 등록표지판 제작
○자원봉사 전문봉사단 운영(우수프로그램
선정)
―가족자원봉사단 운영
―자원봉사 드림 서포터즈(대학생)운영 U
CC만들기
04 민간행사보조
○제2회 영주시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4,000
12,000
16,000
6,000
4,500
30,000원 * 150명
1,500
1,000원 * 1,500매
5,000
5,000
10,000원 * 500개소
5,000
3,000
3,000,000원 * 1개단체
2,000
1,000,000원 * 2회
0
10,000
10,000
10,000
10,000,000원 * 1회
자원봉사센터운영(도)
59,000
0
59,000
도 6,000
- 6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자원봉사센터 운영
단위:
자원봉사센터운영
(단위:천원)
자원봉사센터운영(도)
시 53,000
307
민간이전
59,000
0
59,000
도 6,000
시 53,000
02 민간경상보조
○시군자원봉사센터 운영지원
○맞춤형자원봉사프로그램운영지원
0
59,000
59,000
57,000
57,000,000원 * 1식
도 5,000
시 52,000
2,000
2,000,000원 * 1식
도 1,000
시 1,000
민원행정
88,156
117,592
△29,436
국 18,030
시 70,126
민원행정서비스제공
88,156
117,592
△29,436
국 18,030
시 70,126
제증명발급기 운영
22,890
86,624
△63,734
201
일반운영비
20,390
16,624
3,766
01 사무관리비
○통합증명발급기 전용 특수용지(인감외1종
) 구입
○통합증명발급기 프린트 토너 구입
○통합증명발급기 프린트 퓨저 교체
○통합증명발급기 스템플러 호침 구입
○무인민원발급기 전용 특수용지 구입
○무인민원발급기용 프린트 토너구입
○무인민원발급기 보안경비관리 용역
○통합증명발급기 시스템 유지관리
16,624
3,766
20,390
1,800
45,000원 * 2종 * 20박스 * 1회
3,000
200,000원 * 5대 * 3회
1,800
360,000원 * 5대 * 1회
1,650
82,500원 * 2박스 * 5대 * 2회
2,700
45,000원 * 5대 * 12월
2,000
200,000원 * 5대 * 2회
4,320
180,000원 * 2대 * 12월
3,120
65,000원 * 4대 * 12월
405
자산취득비
2,500
70,000
△67,500
- 7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민원행정
단위:
민원행정서비스제공
(단위:천원)
01 자산및물품취득비
○통합증명발급기 인감전산화 시스템(지문
스캐너, 전자서명패드, 전산대장S/W) 추가
설치
70,000
△67,500
2,500
2,500
2,500,000원 * 1대
여성민원봉사대원운영
14,220
8,640
5,580
301
일반보상금
14,220
8,640
5,580
10 행사실비보상금
○여성민원봉사대원 선진지 견학
○여성민원봉사대원 근무복 구입
12 기타보상금
○여성민원봉사대원 급식 및 교통비 보상
―급식
―교통비
3,640
6,500
10,140
3,640
70,000원 * 2일 * 26명
6,500
250,000원 * 26명
5,000
△920
4,080
4,080
1,530
3,000원 * 2명 * 255일
2,550
5,000원 * 2명 * 255일
민원행정일반
24,751
21,560
3,191
201
일반운영비
21,101
18,060
3,041
01 사무관리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강사 수당
○여성민원봉사대원 친절교육 특별강사 수
○민원실 전시작품 임차료
○민원실 근무 담당공무원 근무복 구입
―하복(인견직)
―춘추복
○민원신청 관련서식 인쇄
○민원행정서비스고객평가 우편설문서 인쇄
○민원사무편람 추록
○민원안내 우편주소용 라벨 구입
○인증기 소모품(필름) 구입
○민원안내 리후렛제작
18,060
3,041
21,101
3,360
70,000원 * 4주 * 12월
200
200,000원 * 1회
1,200
100,000원 * 1회 * 12월
4,700
2,500
50,000원 * 50명
2,200
200,000원 * 11명
250
50,000원 * 5종
175
700원 * 250매 * 1회
4,000
8,000원 * 10회 * 50권 * 1회
900
15,000원 * 5상자 * 12월
900
50,000원 * 3대 * 6월
900
1,000원 * 900매
- 8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민원행정
단위:
민원행정서비스제공
(단위:천원)
○소규모수선비
―복사기 수리(소형)
―프린터 수리
―PC 수리
○민원인 전용 컴퓨터 프린트 토너 구입
○민원인 전용 복사기 토너 구입
○민원인 전용 복사용지 구입
○민원전용 팩스 필름 구입
○민원인 교양서적 구입
○민원용 간행물 구입
―주간지
―월간지
860
750
500,000원 * 1.5대
50
100,000원 * 1대 * 50/100
60
100,000원 * 3대 * 20/100
200
200,000원 * 1대 * 1회
200
200,000원 * 1대 * 1회
156
13,000원 * 1박스 * 12월
1,000
50,000원 * 5대 *4회
1,500
15,000원 * 100권 * 1회
600
360
10,000원 * 3부 * 12월
240
10,000원 * 2부 * 12월
405
자산취득비
3,650
3,500
15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민원대기실 핸드폰 USB충전기 구입
○민원실 혈압자동측정기 구입
3,500
150
3,650
150
30,000원 * 5개
3,500
3,500,000원 * 1대
가족관계등록사무지원(국)
18,030
0
18,030
국 18,030
201
일반운영비
1,860
0
1,860
국 1,860
01 사무관리비
○프린트 토너구입
○프린트 수리비
○복사용지 구입
0
1,860
1,860
840
210,000원 * 4회
국 840
500
100,000원 * 10대*50/100
국 500
520
13,000원 * 40박스
국 520
202
여비
16,170
0
16,170
국 16,170
01 국내여비
0
16,170
16,170
- 9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민원행정
단위:
민원행정서비스제공
(단위:천원)
○ 가족관계등록업무 추진 국내여비
―관내여비
―관외여비
16,170
14,280
20,000원*14명*51일
국 14,280
1,890
70,000원 * 9명*3일
국 1,890
여권발급
8,265
0
8,265
201
일반운영비
8,265
0
8,265
01 사무관리비
○여권관련 홍보물 제작
○여권업무용 장비 유지보수(스캐너등)
○여권발급관련 서식 유인
○여권민원 사무용품 구입
○여권교부용 안전봉투구입
0
8,265
8,265
4,000
800원 * 5,000매
1,000
250,000원 * 2대 * 2회
1,500
100원 * 5종 * 3,000매
565
56,500원 * 10회
1,200
400원 * 3,000매
식품위생관리
68,692
36,904
31,788
식품위생업소 관리
68,692
36,904
31,788
위생업소관리및지원
68,692
36,904
31,788
201
일반운영비
14,940
14,820
120
01 사무관리비
○위생허가(신고) 서식
○식품(공중)위생관련 서식
○위생대장 바인더 구입
○건전영업등 홍보물 제작
○위생업소 법령 등 안내책자
○홍보 현수막 제작
○식품진흥기금 심의위원회 수당
○위생업소단속 방한복
○업소점검용 위생복 및 위생모 구입
○업소점검용 위생용품구입(덧버선, 장갑등
)
14,820
120
14,940
600
100원 * 12종 * 500매
2,400
100원 * 12종 * 2,000매
300
15,000원 * 20권
500
50원 * 4종 * 2,500매
3,200
4,000원 * 2종 * 400부
720
60,000원 * 3종 * 4회
840
70,000원 * 3회 * 4명
1,400
200,000원 * 7명
420
30,000원 * 2조 * 7명
1,200
2,000원 * 300조 * 2명
- 10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식품위생관리
단위:
식품위생업소 관리
(단위:천원)
○위생업소 단속 급식비
3,360
5,000원 * 8명 * 7식 * 12월
202
여비
7,560
7,560
0
01 국내여비
○위생업무추진 여비
7,560
0
7,560
7,560
70,000원 * 4일 * 3명 * 9회
206
재료비
36,912
7,344
29,568
01 재료비
○모범업소 쓰레기봉투 지원
○식품접객업소 자외선 살균수저통 구입
7,344
29,568
36,912
6,912
720원 * 80업소 * 10매 * 12월
30,000
50,000원 * 600개
301
일반보상금
4,280
6,680
△2,400
12 기타보상금
○퇴폐변태업소 신고자 보상금
○부정불량식품신고 포상금
○국민다소비식품수거보상금
○위생업소친절교육 강사수당
6,680
△2,400
4,280
1,200
100,000원 * 1건 * 12월
1,200
100,000원 * 1건 * 12월
1,280
8,000원 * 160건
600
100,000원 * 6건
307
민간이전
5,000
0
5,000
02 민간경상보조
○경북식품박람회 참가비용 지원
0
5,000
5,000
5,000
5,000,000원 * 1식
행정운영경비(새마을봉사과)
103,506
122,670
△19,164
인력운영비
4,980
5,400
△420
인력운영비
4,980
5,400
△420
203
업무추진비
3,780
4,200
△420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새마을봉사과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예산절감
4,200
△420
3,780
3,780
4,200
350,000원 * 12월
△420
4,200,000원 * -10/100
204
직무수행경비
1,200
1,200
0
01 직책급업무수행경비
○새마을봉사과 직책급업무추진비
1,200
0
1,200
1,200
100,000원 * 1명 * 12월
- 1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부서:
새마을봉사과
정책:
행정운영경비(새마을봉사과)
단위:
기본경비
(단위:천원)
기본경비
98,526
117,270
△18,744
기본경비
98,526
117,270
△18,744
201
일반운영비
19,766
24,190
△4,424
01 사무관리비
○복사용지구입비
○특근매식비
○일반 수수료
○소규모 도서구입비
○소규모 수선비
―복사기 수리
―프린터 수리
―복사기 토너
―프린터 토너
―pc수리
―기타장비 수리
○기타 사무용품비
○예산절감
24,190
△4,424
19,766
3,432
13,000원 * 22박스 * 12월
7,920
5,000원 * 6식 * 22명 * 12월
1,200
100,000원 * 12월
600
50,000원 * 12월
7,490
750
500,000원 * 1.5대
200
100,000원 * 4대 * 50/100
1,500
200,000원 * 5회 * 1.5대
4,000
200,000원 * 5회 * 4대
440
100,000원 * 22대 * 20/100
600
50,000원 * 12월
1,320
5,000원 * 22명 * 12월
△2,196
21,962,000원 * -10/100
202
여비
78,760
93,080
△14,320
01 국내여비
○민원봉사과 업무추진 여비
―관내여비
―관외여비
93,080
△14,320
78,760
78,760
63,360
20,000원 * 12일 * 22명 * 12월
15,400
70,000원 * 10일 * 22명
재무활동(새마을봉사과)
37,440
37,440
0
내부거래지출
37,440
37,440
0
내부거래지출
37,440
37,440
0
309
공기업경상전출금
37,440
37,440
0
01 공기업특별회계경상전출금
○모범업소 상수도사용료 감면보전
37,440
0
37,440
37,440
130,000원 * 80업소 * 12월 * 30%
-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