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2008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이산면
정책:이산면 사업경비
단위:이산면 관리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이산면
664,813
687,125
△22,312
이산면 사업경비
428,337
449,005
△20,668
이산면 관리
130,387
138,855
△8,468
청사관리
10,000
3,000
7,000
401 시설비및부대비
10,000
3,000
7,000
10,000,000원 * 1식 =
04 시설비
○면청사 옥상 물탱크 및 노후배관 교체
10,000
7,000
3,000
10,000
보건환경관리
4,753
5,590
△837
101 인건비
1,750
2,450
△700
35,000 * 1명 * 50일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하계방역 인부임
1,750
△700
2,450
1,750
206 재료비
1,463
1,600
△137
1,550원 * 100ℓ =
1,330원 * 400ℓ =
2,080원 * 200ℓ =
5,000원 * 5장 * 12월 =
5,000원 * 3종 * 2명 * 2회 =
01 재료비
○휘발유
○경 유
○확산제
○재활용품 수거용 포대 구입
○환경미화원 작업도구 구입
1,463
△137
1,600
155
532
416
300
60
307 민간이전
1,540
1,540
0
15,000원 * 3명 * 12월 =
500,000원 * 2구 =
01 의료및구료비
○행여걸인 구호비
○행여사망자 장례비
1,540
1,540
540
1,000
보안등 유지관리
24,894
21,405
3,489
201 일반운영비
24,894
21,405
3,489
4,940원 * 314등 * 12월 =
50,000원 * 314등 * 40/100 =
02 공공운영비
○가로등,보안등 전기요금
○가로등,보안등 수리비
24,894
24,894
0
18,614
6,280
국토공원화 사업
16,750
35,870
△19,120
101 인건비
12,250
12,250
0
35,000원 * 2명 * 25일 * 3회 =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도로변 및 제방 풀베기 인부임
12,250
12,250
5,25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이산면
정책:이산면 사업경비
단위:이산면 관리
35,000원 * 10명 * 10일 * 1회 =
35,000원 * 3명 * 20일 * 1회 =
35,000원 * 2명 * 10일 * 2회 =
○국토공원화사업(꽃길, 조경지관리)
○광고물정비 및 행락지 환경정비
○박봉산 등산로 수목관리 및 환경정비
3,500
2,100
1,400
201 일반운영비
1,300
720
580
300,000원 * 1회 =
20,000원 * 50개 =
01 사무관리비
○꽃길조성 등 장비임차비
○면소재지 가로기 꽂이 정비
1,300
580
720
300
1,000
206 재료비
2,900
2,900
0
10,000원 * 10종 =
5,000원 * 5종 * 4회 =
5,000원 * 5종 * 4회 =
50,000원 * 50종 =
2,000원 * 50본 =
01 재료비
○꽃길, 조경수관리 병충해 방제약제 구입
○꽃길, 조경수관리 기타 작업도구등 구입
○꽃길, 조경수관리 퇴비 및 비료구입
○공한지 녹화 수목구입
○공한지 녹화 지주목 구입
2,900
2,900
100
100
100
2,500
100
405 자산취득비
300
0
300
300,000원 * 1대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예취기
300
300
0
300
주민자치 기반강화
73,990
72,990
1,000
301 일반보상금
68,990
72,990
△4,000
200,000원 * 1회 * 19명 * 12월 =
200,000원 * 2회 * 19명 * 1월 =
20,000원 * 2회 * 19명 * 12월 =
50,000원 * 1회 * 65명 * 1회 =
5,000원 * 57명 * 12회 =
05 통ㆍ리ㆍ반장활동보상금
○이장수당
―기본수당
―상여금
―회의참석수당
○반장수당
10 행사실비보상금
○지역발전협의회등 회의 참석자 급식
65,570
3,420
65,570
62,320
45,600
7,600
9,120
3,250
△4,000
7,420
3,420
307 민간이전
5,000
0
5,000
04 민간행사보조
5,000
5,000
0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이산면
정책:이산면 사업경비
단위:이산면 관리
5,000,000원 * 1회 =
○시민체육대회 참가경비 지원
5,000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97,950
310,150
△12,200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97,950
310,150
△12,200
401 시설비및부대비
297,950
297,950
0
295,000,000원 * 1식 =
295,000,000원 * 1/100 =
04 시설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비
06 시설부대비
○소규모주민편익사업 시설부대비
295,000
2,950
295,000
295,000
2,950
2,950
행정운영경비(이산면)
236,476
238,120
△1,644
인력운영비
138,350
134,865
3,485
인력운영비
138,350
134,865
3,485
101 인건비
123,950
120,465
3,485
7,325원 * 36시간 * 15명 * 12월 * 1.018 =
742,000원 * 2명 * 12월 =
24,700원 * 18년 * 2명 * 12월 =
1,012,000원 * 2명 * 200% =
1,012,000원 * 2명 * 200% =
1,012,000원 * 2명 * 250% =
13,400원 * 30일 * 2명 * 12월 =
53,700원 * 2일 * 2명 * 12월 =
35,800원 * 20일 * 2명 =
90,000원 * 2명 * 12월 =
70,000원 * 2명 * 12월 =
30,000원 * 2명 * 12월 =
20,000원 * 5명 * 12월 =
160,000원 * 2명 * 12월 =
02 수당
○시간외근무수당
09 무기계약근로자보수
○환경미화원인부임
―기본급
―근속가산금
―기말수당
―정근수당
―체력단련비
―시간외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년차유급휴가수당
―특수업무수당
―작업장려수당
―가족수당
ㆍ배우자
ㆍ가족수당
―정액급식비
48,321
75,629
852
47,469
48,321
2,633
72,996
70,569
17,808
10,671
4,048
4,048
5,060
9,648
2,578
1,432
2,160
1,680
1,920
720
1,200
3,840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이산면
정책: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인력운영비
110,000원 * 2명 * 12월 =
1,012,000원 * 2명 * 150% =
140,000원 * 2명 * 12월 =
15,000원 * 2명 * 12월 =
30,000원 * 2명 * 12월 =
100,000원 * 1벌 * 2명 =
80,000원 * 1벌 * 2명 =
30,000원 * 1벌 * 2명 =
60,000원 * 1착 * 2명 =
20,000원 * 1종 * 2명 =
20,000원 * 1착 * 2명 =
―가계보조비
―명절휴가비
○교통보조비
○위험수당
○위생수당
○ 피복비
―동복
―하복
―우의
―작업화
―장갑, 모자
―안전조끼
2,640
3,036
3,360
360
720
620
200
160
60
120
40
40
203 업무추진비
9,600
9,600
0
6,000,000원 * 1명 =
40,000원 * 15명 =
250,000원 * 12월 =
01 기관운영업무추진비
○면장
02 정원가산업무추진비
○이산면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이산면
6,000
600
3,000
6,000
6,000
600
600
3,000
3,000
204 직무수행경비
4,800
4,800
0
150,000원 * 1명 * 12월 =
50,000원 * 1명 * 12월 =
100,000원 * 2명 * 12월 =
01 직책급업무수행경비
○이산면 직책급업무추진비
―면장
―부면장
03 특정업무수행활동비
○세무담당공무원
2,400
2,400
2,400
2,400
1,800
600
2,400
2,400
기본경비
98,126
103,255
△5,129
기본경비
98,126
103,255
△5,129
201 일반운영비
47,626
49,255
△1,629
10,000원 * 15명 * 12월 =
5,000원 * 3식 * 15명 * 12월 =
01 사무관리비
○복사용지구입비
○특근매식비
26,350
2,553
23,797
1,800
2,700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이산면
정책: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기본경비
100,000원 * 12월 =
50,000원 * 12월 =
30,000원 * 1명 * 250일 =
40,000원 * 1명 * 115일 =
500,000원 * 1대 =
100,000원 * 4대 * 50/100 =
200,000원 * 5회 * 1대 =
200,000원 * 5회 * 4대 =
100,000원 * 15대 * 50/100 =
50,000원 * 12월 =
5,000원 * 15명 * 12월 =
150,000원 * 12월 =
200,000원 * 12월 =
8,000원 * 12월 =
300,000원 * 12월 =
50,000원 * 2회 =
100,000원 * 1회 =
30,000원 * 12월 =
2,500원 * 8시간 * 1㎉ * 120일 =
950원 * 8시간 * 120일 * 3대 =
950원 * 8시간 * 30일 * 3대 =
2,500,000원 * 1식 =
4,500,000원 * 1식 =
○일반수수료
○소규모도서구입비
○당직수당
―숙 직
―일 직
○소규모수선비
―복사기 수리비(소형)
―프린터 수리
―복사기 토너
―프린터 토너
―PC수리비
―기타 장비수리비
○기본 사무용품비
02 공공운영비
○사무실 우편요금
○전화요금
○유선방송료
○청사 전기요금
○전기안전점검 수수료
○정화조 청소료
○상하수도 요금
○온수보일러(사무실)연료비
○사무실난로(대형)연료비
○회의실 난로 연료비
○차량유지비 소형승합(96조 1265)
○차량유지비 청소차(82거 9430)
21,276
1,200
600
12,100
7,500
4,600
7,050
500
200
1,000
4,000
750
600
900
△4,182
25,458
1,800
2,400
96
3,600
100
100
360
2,400
2,736
684
2,500
4,500
202 여비
49,200
49,200
0
70,000원 * 4일 * 15회 =
01 국내여비
○이산면 직원 업무추진 국내여비
02 월액여비
4,200
45,000
4,200
4,200
45,00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이산면
정책:행정운영경비(이산면)
단위:기본경비
250,000원 * 15명 * 12월 =
○이산면 직원 월액여비
45,000
405 자산취득비
1,300
4,800
△3,500
1,000,000원 * 1각 =
300,000원 * 1대 =
01 자산및물품취득비
○법령집 책장
○난 로
1,300
△3,500
4,800
1,000
300
- 6 -